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툴/MMP

MMP 어트리뷰션 프로세스(feat. 확정적 매칭, 확률적 매칭)

by 광고선배 2024. 5. 2.
728x90
반응형

확정적 매칭

  • Device ID 등을 활용해 유저를 확정적으로 특정할 수 있는 어트리뷰션 방법
  • 앱스플라이어와 API 연동이 되어있는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RN(Self Reporting Network) 매체에서 사용
  • iOS 14 업데이트 이후 iOS 유저들은 확정적 매칭 거의 불가능해지는 상황
  • 확정적인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 매칭할 수 있는 데이터가 없으면 오가닉으로 판단

 

확률적 매칭

  • Device Info 등을 활용해 유저를 확률적으로 특정할 수 있는 어트리뷰션 방법
  • 유저가 제공하는 여러 가지 데이터를 봤을 때 특정 미디어로 전환을 일으켰을 확률이 높다고 판단되면 해당 미디어에 어트리뷰션
  • onelink를 사용하는 경우 등

*관련 앱스플라이어 도움말(앱스플라이어 어트리뷰션 모델)

https://support.appsflyer.com/hc/ko/articles/207447053

 

출처: adjust
출처: adjust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