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LTV(Cohort) 데이터
- 특정 날짜 범위에 앱을 인스톨한 사용자의 일생동안 수행되는 이벤트
- 예를 들어, LTV 데이터를 사용하여 특정 달 동안 앱을 인스톨한 사용자의 현재 날짜까지 ROI를 확인 가능
- 지정된 날짜 범위 이전에 앱을 설치한 사용자가 수행한 이벤트는 해당 범위 내에서 이벤트가 발생한 경우에도 LTV 데이터에 표시되지 않음
- LTV 데이터는 서로 다른 미디어소스의 사용자 품질을 보여주는 도구
- 캠페인 최적화는 LTV 데이터에 기반
- 앱스플라이어의 개요는 대표적인 LTV 데이터
- 메인에 있는 왼쪽 탭 중 액티비티 탭을 제외하고는 거의 LTV 라고 보면 됨
Activity(Actual) 데이터
- 특정 기간 내에 활동적인 앱 사용자가 수행한 이벤트
- 시간별 이벤트의 내역을 보여주기 때문에 특정 기간 동안 미디어소스의 전체 성능을 측정하는 데 유용
- 예를 들어, 액티비티 데이터를 사용하여 특정한 달 동안 모든 앱 사용자가 수행한 구매 이벤트 수를 확인 가능
- 액티비티 데이터를 사용하여 현재 월의 사용자 동작을 전월과 비교 가능
- 앱스플라이어의 로데이터(의 대부분)는 대표적인 액티비티 데이터
간단 요약
- LTV(Cohort)는 날짜 상관 없이 사람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되고,
- 특정 유저가 유입된 순간부터 이탈할 때 까지 가치/매출을 얼마나 창출했는지를 분석
- Acvitivy(Actual)은 언제 유입된 유저인지, 어떤 사람인지 신경쓰지 말고 단순히 해당 날짜에 발생한 가치/매출을 측정한다고 생각하면 편함
*앱스플라이어 도움말: LTV 대 활동 데이터
https://support.appsflyer.com/hc/ko/articles/115005600889
*싱귤러 도움말: 이벤트 측정 방법 (코호트 vs. Actual, 유니크, 첫 이벤트)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마케팅 툴 > M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MMP의 신규 설치/유저 집계 기준 (feat. 애드저스트) (0) | 2024.05.08 |
---|---|
MMP 어트리뷰션 프로세스(feat. 확정적 매칭, 확률적 매칭) (0) | 2024.05.02 |
MMP에서 보이는 데이터의 출처, 네트워크 데이터와 트래커 데이터 (0) | 2024.04.30 |
MMP로 앱 리텐션 확인하기 (feat. 앱스플라이어) (0) | 2024.04.27 |
앱스플라이어 원링크 만드는 법, 생성 방법 (0) | 2024.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