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앱스플라이어 리텐션 보고서 사용법
- 앱스플라이어에서 앱 리텐션 확인 가능
- 앱스플라이어의 리텐션 기준은 앱 오픈
- 설정한 날짜는 유저가 앱을 첫 실행한 날짜
- 복수의 날짜 선택할 경우 선택한 날짜 범위 동안 처음으로 앱을 실행한 사용자 총수
- 각 날짜 기준으로 Day 1, Day 2 등 별도로 계산된 후 해당 값들의 합으로 노출
- 복수의 날짜의 총합이 아닌 각 날짜 기준으로 각각의 리텐션율을 확인하고 싶다면 조회 기준에 "날짜" 추가
- 앱스플라이어가 매일 앱을 실행하는 고유 사용자 수를 계산하므로 리포트는 누적되지 않음
- 예를 들어 1, 3일차에 앱 오픈을 했다면 Day 1과 Day 3에는 리텐션 값이 찍히지만 Day 2에는 찍히지 않음
- Day 2보다 Day 3의 리텐션율이 더 높을 수도 있다는 의미
- 리텐션에는 리인스톨이 포함되지 않음
- 데이터 최신성 비율
- 일별 리텐션 KPI: 일별
- 주별 리텐션 KPI: 매주 월요일-일요일 자정에 계산. 업데이트된 KPI는 월요일 12:00 UTC 이후 대시보드에서 사용 가능.
* 앱스플라이어 리텐션 리포트 도움말
반응형
'마케팅 툴 > M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LTV(Cohort) 데이터와 Activity(Actual) 데이터의 차이점 (0) | 2024.05.02 |
---|---|
MMP에서 보이는 데이터의 출처, 네트워크 데이터와 트래커 데이터 (0) | 2024.04.30 |
앱스플라이어 원링크 만드는 법, 생성 방법 (0) | 2024.04.27 |
MMP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feat. 앱스플라이어, 애드저스트, 싱귤러 등 어트리뷰션툴) (0) | 2024.04.27 |
앱 마케팅을 위한 MMP의 기본 & 기초 (feat. 앱스플라이어) (0) | 2024.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