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툴/MMP

MMP로 앱 리텐션 확인하기 (feat. 앱스플라이어)

by 광고선배 2024. 4. 27.
728x90
반응형

앱스플라이어 리텐션 보고서 사용법

  • 앱스플라이어에서 앱 리텐션 확인 가능
  • 앱스플라이어의 리텐션 기준은 앱 오픈
  • 설정한 날짜는 유저가 앱을 첫 실행한 날짜
    • 복수의 날짜 선택할 경우 선택한 날짜 범위 동안 처음으로 앱을 실행한 사용자 총수
    • 각 날짜 기준으로 Day 1, Day 2 등 별도로 계산된 후 해당 값들의 합으로 노출
  • 복수의 날짜의 총합이 아닌 각 날짜 기준으로 각각의 리텐션율을 확인하고 싶다면 조회 기준에 "날짜" 추가
  • 앱스플라이어가 매일 앱을 실행하는 고유 사용자 수를 계산하므로 리포트는 누적되지 않음
    • 예를 들어 1, 3일차에 앱 오픈을 했다면 Day 1과 Day 3에는 리텐션 값이 찍히지만 Day 2에는 찍히지 않음
    • Day 2보다 Day 3의 리텐션율이 더 높을 수도 있다는 의미
  • 리텐션에는 리인스톨이 포함되지 않음
  • 데이터 최신성 비율
    • 일별 리텐션 KPI: 일별
    • 주별 리텐션 KPI: 매주 월요일-일요일 자정에 계산. 업데이트된 KPI는 월요일 12:00 UTC 이후 대시보드에서 사용 가능.

 

 

* 앱스플라이어 리텐션 리포트 도움말

https://support.appsflyer.com/hc/ko/articles/207040476-%EB%A6%AC%ED%85%90%EC%85%98-%EB%8C%80%EC%8B%9C%EB%B3%B4%EB%93%9C#%ED%95%84%ED%84%B0-%EB%B0%8F-%EC%A1%B0%ED%9A%8C-%EA%B8%B0%EC%A4%80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