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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툴/MMP

MMP에서 보이는 데이터의 출처, 네트워크 데이터와 트래커 데이터

by 광고선배 2024. 4.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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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를 볼 때 주의해야 할 점 중 하나가 데이터의 출처를 명확하게 아는 것이다.

동일한 현상/액션이 발생했을 때 데이터를 취합하는 툴이나 솔루션에 따라 데이터를 다르게 집계하기 때문

 

데이터의 출처에 따라 데이터 해석이 달라질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

이는 MMP에서도 마찬가지

 

MMP에서 볼 수 있는 데이터의 2가지 큰 축

  1. 네트워크 데이터(Network Data): 매체에서 주는 데이터 그대로 MMP가 불러오는 데이터
  2. 트래커 데이터(Tracker Data): MMP가 MMP의 기준으로 측정한 데이터

 

 

 

대표적인 네트워크 데이터

  • 비용(Cost)
  • 노출(Impression)
  • 클릭(Click)
  • 도시(City)
  • Region(지역)
  • 노출 위치(Placement)
  • 등등등

 

대표적인 트래커 데이터

  • 설치(Install)
  • 매출(Purchase)
  • 그 외에 싱귤러에 구현한 전환 이벤트
  • 등등등

 

네트워크 데이터와 트래커 데이터 모두를 각각 제공하는 경우

  • 캠페인 이름(Campaign Name)
  • 캠페인 ID(Campaign ID)
  • 등등등

 

 

* 참고 자료: 싱귤러 리포트 데이터 도움말

https://support.singular.net/hc/ko/articles/360056059811-Singular-%EB%A6%AC%ED%8F%AC%ED%8A%B8-%EB%8D%B0%EC%9D%B4%ED%84%B0%EC%97%90-%EB%8C%80%ED%95%9C-%EC%9D%B4%ED%95%B4#Singular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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