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파트너 연동
1. 구글 연결(Link) ID 생성
[도구] - [데이터 관리자]
[Third party app analytics]의 관리 및 연결 선택
MMP / OS 선택 후 구글 연결(Link) ID 생성
2. MMP에서 파트너 연동 세팅(Partner Configuration/Integration)
- 연결(Link) ID 입력
- 어트리뷰션(룩백) 윈도우 설정
- 포스트백 이벤트 설정
* MMP마다 세부 사항은 상이(아래 예시는 싱귤러)
3. 전환 이벤트 포스트백 확인
[구글애즈] - [목표] - [전환] - [요약]
[전환 액션 만들기] 선택
[앱] - [타사 앱 분석] 선택
포스트백 필요한 이벤트 선택
(해당 이벤트가 가져오려는 앱, OS, MMP의 것이 맞는지 확인 필요)
생성된 전환 이벤트 확인
실제로 전환 발생하는지까지 추후 확인 필요
필요할 경우 전환 이벤트 클릭 후 세부 정보 변경 가능
4. 여러개의 구글애즈 계정을 연동해야 할 경우
싱귤러와 연동한 "구글애즈 계정 A"를 추가로 싱귤러와 연결하고 싶은 "구글애즈 계정 B"와 연결 필요
구글애즈 새로운 디자인 기준: [도구] - [데이터 관리자]
Third-party app analytics 선택
[액션] - [옵션] - [다른 계정과 공유] 클릭
추가로 싱귤러에 연동해야 하는 "구글애즈 계정 B"의 광고계정 ID 입력
[구글애즈 계정 B] - [설정] - [연결된 계정] - [Third-party app analytics] 에서 초대 수락 받으면
소유권이 비소유자인 상태로 "구글애즈 계정 B"에서 "구글애즈 계정 A"의 링크 ID를 활용할 수 있게 됨
메타 파트너 연동
1. 페이스북 앱 ID 및 암호 해독 키 확인
[메타 디벨로퍼] 접속
(메타 디벨로퍼에 앱 생성이 안 되어 있으면 앱 생성 필요)
[앱 설정] - [기본 설정] - [플랫폼 추가]에서 iOS와 AOS 추가
패키지 이름, 번들 ID, 스토어 ID 등 입력 시 "Install Referrer 암호 해독 키" 생성 됨
앱 ID 및 Install Referrer 암호 해독 키 확인하면 MMP 연동 준비 끝
2. MMP에서 파트너 연동 세팅(Partner Configuration/Integration)
- 앱 ID 및 Install Referrer 암호 해독 키 입력
- 어트리뷰션(룩백) 윈도우 설정
- 포스트백 이벤트 설정
* MMP마다 세부 사항은 상이(아래 예시는 싱귤러)
3. 전환 이벤트 포스트백 확인
[메타] - [이벤트 관리자] - [데이터 소스] 접속
포스트백 이벤트 활성화 여부 확인
틱톡 파트너 연동
1. 틱톡 앱 ID 생성
[틱톡] - [자산] - [이벤트] - [앱 이벤트 관리]
새로운 앱 생성
생성한 앱 클릭 후 틱톡 앱 ID 확인
2. MMP에서 파트너 연동 세팅(Partner Configuration/Integration)
- 연결(Link) ID 입력
- 어트리뷰션(룩백) 윈도우 설정
- 포스트백 이벤트 설정
* MMP마다 세부 사항은 상이(아래 예시는 싱귤러)
3. 전환 이벤트 포스트백 확인
[틱톡] - [자산] - [이벤트] - [앱 이벤트 관리] - [앱 선택]
포스트백 이벤트 활성화 여부 확인
트위터 파트너 연동
1. 트위터 앱/이벤트 생성 및 MMP 연동
[트위터] - [도구] - [새로운 앱 추가하기]에서 앱 생성
[트위터] - [도구] - [이벤트 매니저] - [Manage mobile measurement partners]
MMP 별 가이드에 맞춰 연동 작업 진행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마케팅 툴 > M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귤러 필드, 매트릭스(측정항목) 및 디멘션(측정기준) (0) | 2024.05.22 |
---|---|
유입 소스, ATT 동의 여부에 따른 MMP의 iOS 유저 데이터 집계 방식(Feat. 애드저스트) (0) | 2024.05.08 |
MMP의 신규 설치/유저 집계 기준 (feat. 애드저스트) (0) | 2024.05.08 |
MMP 어트리뷰션 프로세스(feat. 확정적 매칭, 확률적 매칭) (0) | 2024.05.02 |
LTV(Cohort) 데이터와 Activity(Actual) 데이터의 차이점 (0) | 2024.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