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툴/MMP

MMP 매체 파트너 연동 방법(구글/메타/틱톡/트위터)

by 광고선배 2024. 5. 8.
728x90
반응형

구글 파트너 연동

1. 구글 연결(Link) ID 생성

[도구] - [데이터 관리자]

[Third party app analytics]의 관리 및 연결 선택

MMP / OS 선택 후 구글 연결(Link) ID 생성

2. MMP에서 파트너 연동 세팅(Partner Configuration/Integration)

  • 연결(Link) ID 입력
  • 어트리뷰션(룩백) 윈도우 설정
  • 포스트백 이벤트 설정

* MMP마다 세부 사항은 상이(아래 예시는 싱귤러)

3. 전환 이벤트 포스트백 확인

[구글애즈] - [목표] - [전환] - [요약]

[전환 액션 만들기] 선택

 

[앱] - [타사 앱 분석] 선택

포스트백 필요한 이벤트 선택

(해당 이벤트가 가져오려는 앱, OS, MMP의 것이 맞는지 확인 필요)

생성된 전환 이벤트 확인

실제로 전환 발생하는지까지 추후 확인 필요

필요할 경우 전환 이벤트 클릭 후 세부 정보 변경 가능

 

4. 여러개의 구글애즈 계정을 연동해야 할 경우

싱귤러와 연동한 "구글애즈 계정 A"를 추가로 싱귤러와 연결하고 싶은 "구글애즈 계정 B"와 연결 필요

구글애즈 새로운 디자인 기준: [도구] - [데이터 관리자]

 

Third-party app analytics 선택

[액션] - [옵션] - [다른 계정과 공유] 클릭

추가로 싱귤러에 연동해야 하는 "구글애즈 계정 B"의 광고계정 ID 입력

[구글애즈 계정 B] - [설정] - [연결된 계정] - [Third-party app analytics] 에서 초대 수락 받으면

소유권이 비소유자인 상태로 "구글애즈 계정 B"에서 "구글애즈 계정 A"의 링크 ID를 활용할 수 있게 됨

메타 파트너 연동

1. 페이스북 앱 ID 및 암호 해독 키 확인

[메타 디벨로퍼] 접속

(메타 디벨로퍼에 앱 생성이 안 되어 있으면 앱 생성 필요)

[앱 설정] - [기본 설정] - [플랫폼 추가]에서 iOS와 AOS 추가

패키지 이름, 번들 ID, 스토어 ID 등 입력 시 "Install Referrer 암호 해독 키" 생성 됨

앱 ID 및 Install Referrer 암호 해독 키 확인하면 MMP 연동 준비 끝

2. MMP에서 파트너 연동 세팅(Partner Configuration/Integration)

  • 앱 ID 및 Install Referrer 암호 해독 키 입력
  • 어트리뷰션(룩백) 윈도우 설정
  • 포스트백 이벤트 설정

* MMP마다 세부 사항은 상이(아래 예시는 싱귤러)

 

3. 전환 이벤트 포스트백 확인

[메타] - [이벤트 관리자] - [데이터 소스] 접속

포스트백 이벤트 활성화 여부 확인

틱톡 파트너 연동

1. 틱톡 앱 ID 생성

[틱톡] - [자산] - [이벤트] - [앱 이벤트 관리]

새로운 앱 생성

생성한 앱 클릭 후 틱톡 앱 ID 확인

2. MMP에서 파트너 연동 세팅(Partner Configuration/Integration)

  • 연결(Link) ID 입력
  • 어트리뷰션(룩백) 윈도우 설정
  • 포스트백 이벤트 설정

* MMP마다 세부 사항은 상이(아래 예시는 싱귤러)

3. 전환 이벤트 포스트백 확인

[틱톡] - [자산] - [이벤트] - [앱 이벤트 관리] - [앱 선택]

포스트백 이벤트 활성화 여부 확인

트위터 파트너 연동

1. 트위터 앱/이벤트 생성 및 MMP 연동

[트위터] - [도구] - [새로운 앱 추가하기]에서 앱 생성

[트위터] - [도구] - [이벤트 매니저] - [Manage mobile measurement partners]

MMP 별 가이드에 맞춰 연동 작업 진행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