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툴/MMP

앱 마케팅을 위한 MMP의 기본 & 기초 (feat. 앱스플라이어)

by 광고선배 2024. 4. 27.
728x90
반응형

어트리뷰션

  •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노출(view)/클릭(click), 광고와 유저의 접점
  • 룩백 윈도우(Lookback window): 인게이지먼트 기록의 유효 기간
  • 리어트리뷰션 윈도우(Re-attribution window): 최초 설치 시점 이후 재설치를 신규설치로 인정하지 않는 기간

에이전시 계정 권한

  • 에이전시 투명성: 에이전시 계정의 앱설정에서 토글 ON 필요

SRN(Self Reporting Network)

  • 앱스플라이어와의 제휴를 통해 자체적으로 어트리뷰션을 하는 네트워크(구글, 메타(페이스북), 트위터 등)
  • API를 통해 어트리뷰션 이벤트를 연동 > 어트리뷰션 링크 필요 없음
  • SRN이 아닌 매체의 경우 어트리뷰션 링크를 생성해 매체에 전달해야 함

 

앱스플라이어 - 매체/대행사 연동 방법

논오가닉 전환 3가지 유형

  • UA 캠페인으로 인한 인스톨
  • 리어트리뷰션(리타겟팅 캠페인을 통한 재설치, 앱스플라이어 상에서 UA 실적이 아닌 리타겟팅 실적)
  • 리인게이지먼트(설치 후 리타겟팅 캠페인을 통한 재실행, 앱스플라이어 상에서 UA 실적이 아닌 리타겟팅 실적)
  • 클릭과 노출이 모두 발생하면 클릭을 우선순위로 어트리뷰션 결정

*참고자료: 앱스플라이어 웨비나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