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링크 생성 기본 구조
- 원링크 템플릿 생성
- 원링크 템플릿을 활용해 커스텀 링크 생성
원링크 템플릿 생성
원링크 템플릿이란 생성할 원링크의 기본 뼈대를 만드는 작업.
템플릿 생성 단계에서 필수적으로 결정해야 하는 것들은,
1. 원링크 하위 도메인
원링크를 생성하면 "http://하위도메인.onelink.me/xxxx/~~~~~~" 로 링크가 만들어질 텐데,
이 때 하위도메인에 들어갈 내용을 정해야 함.
일반적으로 브랜드명으로 입력.
템플릿이 만들어지면 xxxx 부분도 랜덤으로 생성.
원링크 주소 자체가 직접적으로 유저들에게 드러나는 경우는 거의 없지만,
기기나 매체 환경에 따라 순간적으로 URL 창이 노출되는 경우가 있다는 점은 알고 있어야 함.
2. 앱 선택
어떤 앱에 대한 원링크를 생성할 것인지 결정.
AOS/iOS 각각 선택하면 되고, AOS/iOS 중 한가지 이상만 선택하면 됨.
(AOS 앱이 없다면 iOS 앱만 설정)
원링크 생성(커스텀 링크 추가)
생성해 놓은 원링크 템플릿을 활용해 실제 원링크 URL을 생성하는 과정.
커스텀 링크 생성 전에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
분기, 룩백윈도우, URL 썸네일 등 디테일한 설정 가능.
1. 어트리뷰션
미디어소스(pid), 캠페인(c), 채널(af_channel), 광고그룹(af_adset) 등 트래킹하고 싶은 파라미터 설정
미디어소스(pid) 외에는 생략 가능
(아래 이미지에서 *온드 미디어소스에 해당하는 부분)
추가로 "고급 파라미터"에서 룩백 윈도우와 같은 광고 성과 기여기간 설정
2. 딥링킹 & 리디렉션
사용자 환경에 따라 각각 어디로 랜딩시킬지 분기를 설정하는 과정
- 앱 미설치 유저(AOS)
- 앱 미설치 유저(iOS)
- 앱 설치 유저(AOS)
- 앱 설치 유저(iOS)
- PC 유저(OS 구분 없음)
* 딥링킹에 해당 하는 부분은 비워놔도 무방
오류 생길까봐 불안하면 혹시 모르니 [앱을 설치한 경우] - [안드로이드 및 iOS 대체 옵션]과 동일한 값 입력
3. 소셜 앱 랜딩 페이지
SNS 혹은 카카오톡 등에서 URL을 공유할 경우 썸네일이 노출되기도 하는데,
해당 썸네일 커스터마이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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