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툴/MMP

MMP에서 메타 광고 데이터가 Privacy Block으로 나오는 이유

by 광고선배 2024. 10. 2.
728x90
반응형

메타 개인정보 보호정책으로 MMP에서 일부 메타 광고 데이터는

마스킹(가려진) 되어서 볼 수가 없음

 

데이터 마스킹 조건

  • 메타 광고 캠페인으로 발생한 노출(Impression) 수와 참여한 조회(Engaged View) 수의 합계가 1,000회 미만이거나
  • 메타 광고에 기여된 100회 미만의 앱 설치 데이터
    • 설치 이후에 집계되는 전환 이벤트(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구매 등)에 대해서는 마스킹 되지 않음
  • MMP가 아닌 매체(메타)가 측정한 데이터(네트워크 혹은 채널 데이터)
    • 설치의 경우도 터치포인트 생성 타입이 Self-Attributing Network (즉 메타)인 경우만 해당
    •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메타에서 인스톨리퍼러를 통해 터치포인트를 전달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는 마스킹 대상이 아님

 

 

데이터 마스킹 피하는 방법

  • 조회 기간을 늘려서 데이터 늘리기
  • 필터와 그룹바이를 일부 해제하여 데이터를 묶어서 보기

 

 

* 메타 Privacy Block 관련 에어브릿지 도움말

 

채널 연동하기 - 메타 애즈 | Airbridge Help Center

에어브릿지는 다양한 방식의 메타 애즈 연동을 지원합니다. 아래 순서에 따라 메타 애즈 채널 연동을 진행해 주세요.  메타 애즈 채널 연동을 통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성과를 측정할 수

help.airbridge.io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