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에어브릿지에서 제공하는 필드(메트릭/그룹바이) 모음
그 중에 종종 헷갈리는 것들은 별도로 정리
'Open' vs 'Deeplink Open'
- Open: 앱을 실행 한 총 Open 수 (Deeplink Opens, Non-deeplink Opens 포함)
- Deeplink Open: Deeplink를 이용해 앱을 실행한 수(보통 기설치자가 리타겟팅 캠페인 링크를 클릭 시 딥링크 오픈이 적용)
- 주의할 점
- 첫 Open(First Open)은 설치로 집계되어 Open이 집계되지 않음
- Deeplink Open 어트리뷰션 윈도우는 3일이 기본값이며, 설치 어트리뷰션과 겹칠 경우 딥링크 오픈에 대한 어트리뷰션이 우선적으로 기여를 가져감
* 에어브릿지 리포트 메트릭
https://help.airbridge.io/ko/guides/report-metrics
리포트 메트릭 | Airbridge Help Center
메트릭(Metric)은 트래킹 링크, 에어브릿지 SDK, 광고 채널 API 등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수치화한 것으로 에어브릿지 리포트를 조회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 종류의 데이터가 메트릭의 역할
help.airbridge.io
* 에어브릿지 리포트 그룹바이
https://help.airbridge.io/ko/guides/report-groupby
리포트 그룹바이 | Airbridge Help Center
에어브릿지의 통계 리포트에서 사용하는 그룹바이(GroupBy)입니다. [Field_Key]는 에어브릿지 데이터 스펙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elp.airbridge.io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
'마케팅 툴 > M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MMP 트래킹 링크(원링크)에 UTM 추가해도 되나요? (0) | 2025.02.28 |
---|---|
Engagement Type 이해하기: Click, Server-to-Server Click, View(Impression) 트래킹 방식 비교 (0) | 2025.02.27 |
SRN(SAN)과 non-SRN(SAN)의 차이점: 포스트백과 클레임을 중심으로 (1) | 2024.11.20 |
MMP에서 메타 광고 데이터가 Privacy Block으로 나오는 이유 (2) | 2024.10.02 |
에어브릿지 웹 SDK 이벤트/전환 실시간 테스트 방법 (0) | 2024.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