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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툴/MMP

싱귤러 로데이터(raw data)의 Unattributed, Organic(오가닉) 데이터 해석 및 분류 기준

by 광고선배 2024. 7.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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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데이터로 어트리뷰션 소스(매체)를 확인할 때

Unattributed와 Organic(자연 유입)을 잘 구분해야 할 때가 있다.

 

특히 iOS 앱 캠페인의 경우 iOS 14 이후로 개인정보 보호가 강화되었고

이로 인해 매체 성과가 "오가닉"으로 집계되거나 "알 수 없음"으로 집계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

 

iOS 캠페인 성과를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되지만,

조각나 있는 성과를 유추할 수 있는 기준 중 하나로 로데이터 어트리뷰션 파트너(매체) 분류 기준을 참고할 수는 있음.

(iOS 성과를 볼 때는 SKAN, SSOT, Unified iOS, CPP 활용 등 다양한 데이터도 함께 참고하면 좋음)

 

 

Organic으로 집계되는 데이터 기준

  • 실제 오가닉 유저 데이터
  • 데이터 보존 기간(보통 6개월)이 지난 매체 데이터
  • 데이터 보존 기간이 지나지 않은 실제 매체 성과이지만 iOS 특성 상 오가닉으로 집계되는 데이터

 

Unattributed로 집계되는 데이터 기준

  • 모두 Meta 성과

 

싱귤러 공식 도움말 이미지

 

 

* 참고링크: 싱귤러 로데이터 관련 공식 도움말

https://support.singular.net/hc/ko/articles/360001216992-%EB%A1%9C%EA%B7%B8-%EB%82%B4%EB%B3%B4%EB%82%B4%EA%B8%B0-%EB%B0%8F-%EC%9C%A0%EC%A0%80-%EB%A0%88%EB%B2%A8-%EB%8D%B0%EC%9D%B4%ED%84%B0-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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