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기초 & 공통

리포트 기능을 활용한 퍼포먼스 마케팅 주요 매체 로데이터(Raw) 추출 방법

by 광고선배 2024. 5. 4.
728x90
반응형

메타, 구글, 네이버 GFA, 카카오모먼트, 틱톡, 트위터 등

다양한 Paid Media를 동시에 운영하게 되면

여러 매체의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서 리포팅해야

여러 데이터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리포팅을 하기 위해서는 매체별로

Raw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어야겠죠?

 

어떤 매체든 기본적으로 "보고서" 기능을 지원

"보고서"에서 원하는 Dimension과 Metric을 설정해 데이터를 다운 받으면 됨

메타

광고 관리자에서 우측 상단의 [보고서] 또는

광고관리자 좌측 중간의 [3선 버튼] - [광고 보고서]를 통해 "보고서" 탭에 접속

 

원하는 Dimension 및 Metric, 날짜 까지 설정 후 데이터 추출(내려받기/다운로드)

구글

광고 관리자 좌측의 [캠페인] - [통계 및 보고서] - [보고서 에디터]를 통해 보고서 탭에 접속

[맞춤] - [원하는 보고서 형식 선택]

 

원하는 Dimension 및 Metric, 날짜 까지 설정 후 데이터 추출(내려받기/다운로드)

네이버, 카카오, 틱톡, 트위터 등 다른 매체도 비슷한 방식으로 "보고서" 탭에 접속 후 데이터 추출

 

네이버

 

카카오

 

틱톡

 

트위터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