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메타, 구글, 네이버 GFA, 카카오모먼트, 틱톡, 트위터 등
다양한 Paid Media를 동시에 운영하게 되면
⠀
여러 매체의 데이터를 한곳에 모아서 리포팅해야
여러 데이터를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
리포팅을 하기 위해서는 매체별로
Raw 데이터를 추출할 수 있어야겠죠?
어떤 매체든 기본적으로 "보고서" 기능을 지원
"보고서"에서 원하는 Dimension과 Metric을 설정해 데이터를 다운 받으면 됨
메타
광고 관리자에서 우측 상단의 [보고서] 또는
광고관리자 좌측 중간의 [3선 버튼] - [광고 보고서]를 통해 "보고서" 탭에 접속


원하는 Dimension 및 Metric, 날짜 까지 설정 후 데이터 추출(내려받기/다운로드)

구글
광고 관리자 좌측의 [캠페인] - [통계 및 보고서] - [보고서 에디터]를 통해 보고서 탭에 접속

[맞춤] - [원하는 보고서 형식 선택]


원하는 Dimension 및 Metric, 날짜 까지 설정 후 데이터 추출(내려받기/다운로드)

네이버, 카카오, 틱톡, 트위터 등 다른 매체도 비슷한 방식으로 "보고서" 탭에 접속 후 데이터 추출
네이버

카카오

틱톡

트위터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광고 기초 & 공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퍼포먼스 마케팅의 정의 + 핵심 포인트 (0) | 2024.05.04 |
---|---|
광고소재 레퍼런스 찾는 곳(메타, 구글, 틱톡, 네이버, TVC 등) (0) | 2024.05.04 |
프로그래매틱 광고, DSP, 애드 네트워크, SSP, ATD, 애드서버, 애드익스체인지 등 애드테크 용어 (0) | 2024.04.30 |
iOS SKAdNetwork(SKAN) 4.0 소개 링크 모음 (0) | 2024.04.28 |
리드와 리드 마케팅의 뜻 (0) | 2024.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