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리드란?
전화번호, 이메일과 같은 고객과 연결될 수 있는 고객 정보를 의미
그리고 당연히 리드 수집은 합법적인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리드 마케팅은 여행, 대출, 뉴스레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종 볼 수 있는데,
리드 마케팅의 주요 목적은 지금 당장 우리의 고객이 되지는 않더라도
추후 우리의 고객이 될 수 있는 잠재 고객을 취득하는 것이다.
리드 마케팅의 주요 KPI로는 평균 리드 가치를 꼽을 수 있는데
평균 리드 가치란 수집된 전체 리드 수를 수집된 전체 리드를 통해 발생한 총 가치(매출 등)로 나눈 것이다.
평균 리드 가치 = 수집된 리드에서 발생한 총 가치/수집된 리드 수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광고 기초 & 공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매틱 광고, DSP, 애드 네트워크, SSP, ATD, 애드서버, 애드익스체인지 등 애드테크 용어 (0) | 2024.04.30 |
---|---|
iOS SKAdNetwork(SKAN) 4.0 소개 링크 모음 (0) | 2024.04.28 |
광고 소재 성과 판단법 간단 정리 (0) | 2024.04.28 |
구글애즈, 메타 광고에서 원스토어 앱 캠페인 집행하는 방법은? (0) | 2024.04.26 |
ROAS, CPC, CPM, CTR의 평균은 어느정도 인가요? 광고 지표, 얼마나 나와야 적당한가? (0) | 2024.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