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광고 소재 크리에이티브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퍼포먼스 마케터라면
광고 소재 레퍼런스를 많이 찾아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유저들이 많은 주요 매체에서 요즘은 어떤 소재가 잘 먹히고 반응이 좋은지,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 요즘 누가 소재 제일 잘 만들지?
- 우리 경쟁사는 어떤 소재를 쓰고 있지?
- 우리가 기존에 안 했던 새로운 거 없나?
메타, 구글, 틱톡, 네이버, TVC 등
주요 매체별 소재 레퍼런스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정리해봤습니다.
* 주의: 타사의 광고를 무조건 적으로 베끼는 것은 안됨
1.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2. 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
3. 틱톡 크리에이티브 센터
4. 모인나(네이버/카카오 광고)
5. 왓애즈(네이버 광고) - 서비스 종료
6. TVCF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광고 기초 & 공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매체 고객센터 채팅/메일 문의 방법(메타,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 (0) | 2024.05.05 |
---|---|
퍼포먼스 마케팅이란? 퍼포먼스 마케팅의 정의 + 핵심 포인트 (0) | 2024.05.04 |
퍼포먼스 마케팅 주요 매체 로데이터(Raw) 추출 방법 (0) | 2024.05.04 |
프로그래매틱 광고, DSP, 애드 네트워크, SSP, ATD, 애드서버, 애드익스체인지 등 애드테크 용어 (0) | 2024.04.30 |
iOS SKAdNetwork(SKAN) 4.0 소개 링크 모음 (0) | 2024.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