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기기 ID(광고 ID)란?
- 세상의 모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식별하는 일련의 숫자와 문자열로 이루어진 ID
- 기기 ID는 모바일 기기에 저장되고 기기에 다운로드 및 설치된 모든 앱에 의해 검색될 수 있음
- 앱은 일반적으로 서버와 통신 시 식별 목적으로 기기 ID를 활용
- 광고 성과를 추적할 때도 기기 ID를 주로 활용
- 예시: A라는 광고를 클릭해서 B라는 제품을 구매한 유저가 누구지? ADID를 추적해보니 C라는 기기(유저)구나!
- 1개의 기기는 1개의 고유한 기기 ID를 가지지만, 기기 ID를 변경(재설정/초기화)할 수는 있다.
- 웹 환경으로 비유하면 쿠키 삭제하는 것과 비슷한 효과
운영체제(OS)별 기기 ID(광고 ID) 명칭
- 안드로이드
- ADID
- 혹은 GAID(Google Advertising ID)
- 또는 GPS ADID(Google Play Store Advertising ID)
- iOS
- IDFA(Identity For Advertisers)
- 혹은 IFA
*애드저스트 도움말: 기기 ID란 무엇인가요?
*애드브릭스 포스팅: 모바일 앱 환경의 최소 식별값, ADID와 IDFA값 이해하기
반응형
'광고 기초 & 공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ROAS, CPC, CPM, CTR의 평균은 어느정도 인가요? 광고 지표, 얼마나 나와야 적당한가? (0) | 2024.04.26 |
---|---|
퍼포먼스 마케팅(Paid Media)만으로 드라마틱한 성과 개선을 만들 수 있을까? (0) | 2024.04.26 |
구글이 알려주는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소재 기획 꿀팁 & 기초 2 (0) | 2024.04.25 |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소재 기획 꿀팁 & 기초 1 (0) | 2024.04.25 |
광고 CPM 낮추는 방법, CPM이 산정되는 원리는? (0) | 2024.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