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기초 & 공통

구글이 알려주는 퍼포먼스 마케팅, 광고 소재 기획 꿀팁 & 기초 2

by 광고선배 2024. 4. 25.
728x90
반응형

1. 결론부터 시작, 기승전결이 아닌 결기승전

 

2. 스토리 시퀀스 재구성으로 다양한 소재를 효율적으로 제작

-> 빠르게 다양한 A/B 테스트 가능

 

3. 영상과 이미지를 결합해 효율적으로 소재 사이즈 베리에이션

(가로형, 정방형, 세로형)

 

4.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 모바일 환경에서는 비교적 화면 크기가 작음 -> 타이트한 화면 프레이밍으로 주목도 UP
  • 빠른 편집과 화면 전환으로 시선 사로잡기(페이스북의 경우 알고리즘 상 컷전환이 빠르면 효율이 높은 소재로 인식)
  • 작은 화면과 화면 밝기의 차이를 고려 -> 밝고 선명한 색감 활용, 큰 자막과 그래픽 활용
 

 

5. 기타 참고 사항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s://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