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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툴/MMP

유입 소스, ATT 동의 여부에 따른 MMP의 iOS 유저 데이터 집계 방식(Feat. 애드저스트)

by 광고선배 2024.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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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AN과 오가닉은 관계가 없음
    • 오가닉 유입 유저가 SKAN으로 집계되는 경우는 없고
    • Paid Media 유입 유저가 SKAN으로 집계될 때도 오가닉으로 집계되는 경우는 없음
  • SKAN 집계 데이터와 non-SKAN 집계 데이터는 중복될 수 있음
    • 특정 유저의 데이터가 SKAN과 non-SKAN으로 동시에 집계되기도 함
  • Paid Media 유입 유저 - non-SKAN 집계 데이터 - ATT 미동의 유저는 유입된 매체가 SAN인지 non-SAN인지에 따라 어트리뷰션이 달라지는데,
    • SAN 매체일 경우
      • SAN의 경우 성과 측정에 광고 ID가 필수이기 때문에 오가닉으로 측정되거나,
      • 확률론적 매칭이 활성화 되어있고 SAN 광고를 클릭하기 전에 클릭을 발생시킨 non-SAN 매체의 광고가 있는 경우 해당 non-SAN의 성과로 집계
    • non-SAN 매체일 경우
      • 확률론적 매칭이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 유저가 데이터 수집을 거부해도 확률론적 매칭으로 해당 non-SAN의 성과로 측정(정확도 약 95% 정도)
      • 확률론적 매칭이 비활성화 되어있는 경우, 데이터 수집을 거부하면 설치 및 이벤트가 모두 오가닉으로 측정
  • 오가닉 유입 유저는 ATT 동의 여부와 상관 없이 모든 이벤트가 트래킹 되기는 함
    • 단, LAT 유저의 경우 광고 ID(ADID/IDFA)가 집계되지 않기에 추후 해당 모수를 리마케팅에 활용할 수는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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