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기초 & 공통

DA와 SA 광고의 가장 큰 차이점은?

by 광고선배 2024. 5. 9.
728x90
반응형

광고를 분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DA와 SA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A는 Dispaly Ad의 약자로

이미지 혹은 영상 기반의 배너 광고를 말하고,

 

SA는 Search Ad의 약자로

포털이나 앱스토어에서 볼 수 있는 검색 광고를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DA와 SA의 가장 큰 차이점은 뭘까요?

 

DA(Display Ad)

  • 유저의 의도와 상관 없이 광고 노출

 

 

SA(Search Ad)

  • 유저의 의도(검색하는 액션)가 있어야만 광고 노출
    • 가령 포털에 "운동화"를 검색해야 관련된 검색 광고가 노출 됨
    • 운동화를 "검색"했다는 것은 운동화를 사고 싶거나, 구경하고 싶거나, 선물하고 싶거나, 운동화 이미지가 필요하거나... 뭐가 되었든 "운동화"에 대한 어떠한 의도가 있다는 의미
    • 그렇기에 운동화를 검색하지 않은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운동화에 대한 구매 의도가 있을 가능성이 높음

 

 

DA가 뿌려주고 SA가 받아 먹는다

  • 커머스에서 통하는 판매 공식 중 하나
  • DA로 브랜드/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만들고 관심을 유도
  • DA를 통해 궁금증이 생긴 고객들은 포털에 해당 브랜드/상품을 검색
  • 검색 광고를 통해 구매 발생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