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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분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대표적으로 DA와 SA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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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는 Dispaly Ad의 약자로
이미지 혹은 영상 기반의 배너 광고를 말하고,
SA는 Search Ad의 약자로
포털이나 앱스토어에서 볼 수 있는 검색 광고를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DA와 SA의 가장 큰 차이점은 뭘까요?
DA(Display Ad)
- 유저의 의도와 상관 없이 광고 노출
SA(Search Ad)
- 유저의 의도(검색하는 액션)가 있어야만 광고 노출
- 가령 포털에 "운동화"를 검색해야 관련된 검색 광고가 노출 됨
- 운동화를 "검색"했다는 것은 운동화를 사고 싶거나, 구경하고 싶거나, 선물하고 싶거나, 운동화 이미지가 필요하거나... 뭐가 되었든 "운동화"에 대한 어떠한 의도가 있다는 의미
- 그렇기에 운동화를 검색하지 않은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운동화에 대한 구매 의도가 있을 가능성이 높음
DA가 뿌려주고 SA가 받아 먹는다
- 커머스에서 통하는 판매 공식 중 하나
- DA로 브랜드/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만들고 관심을 유도
- DA를 통해 궁금증이 생긴 고객들은 포털에 해당 브랜드/상품을 검색
- 검색 광고를 통해 구매 발생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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