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080x1080, 1080x1350, 1200x628, 1920x1080, 1080x1920 등등
메타 광고를 집행할 때 어떤 사이즈로 소재를 만들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될텐데요.
고민이 많이 될 수 밖에 없는게 메타 광고는 엄청나게 다양한 지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 Instagram 피드
- Instagram 릴스
- Instagram 스토리
- Instagram 탐색 탭
- Facebook 피드
- Facebook 릴스
- Facebook 스토리
- Facebook 인스트림 동영상
- 등등등
그래서 메타에서는 다양한 각 지면별로
소재 제작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재 형식별로,
노출 플랫폼별로,
노출 지면별로
아래의 공식 사이즈 가이드 도움말 한 곳에서 모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1. 메타 공식 소재 사이즈 가이드
2. 영상 소재 사이즈 관련 추가 꿀팁
최근 릴스와 스토리 지면이 핫해지면서 9:16 꽉찬 세로 영상이 중요해 졌는데요.
9:16 사이즈의 단점 중 하나가 인스타그램 피드에서는 9:16 영상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세로 사이즈 기준 최대 4:5 사이즈까지 가능)
그렇다고 한 영상을 9:16과 4:5 2가지로 각각 만들기에는 공수가 너무 많이 들기 때문에
9:16 사이즈로 영상을 만들되 4:5 부분을 세이프 존으로 지정하는 방법이 많이 쓰입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참고 자료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메타 영상 4:5 사이즈 가이드
- 9:16으로 영상 만들되 4:5를 세이프 존으로 지정
FREE Crop and Safe Zone Template for IG Reels and Tik Tok Videos
See exactly where Instagram will crop IG Reels for the feed, or how you can avoid Tik Tok buttons and UI.
filmbodega.com
반응형
'광고 매체 > Me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페이스북)의 광고비가 설정한 예산보다 더 지출되는 이유 (0) | 2024.05.05 |
---|---|
메타(페이스북) 광고 타겟팅 최적화 방법/팁 (0) | 2024.05.05 |
메타(페이스북) 광고 계정에 앱 연결(등록) 방법 (0) | 2024.05.05 |
메타(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목표에 따른 앱 캠페인 종류 (0) | 2024.05.05 |
메타(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계정 및 자산 구조 (0) | 2024.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