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매체/Meta

메타(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계정 및 자산 구조

by 광고선배 2024. 5. 5.
728x90
반응형

메타 광고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하지만

퍼포먼스 마케터들도 매번 헷갈리는 메타 광고계정 구조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눠서 기억하시면 덜 헷갈릴겁니다.

  1. 비즈니스 설정(관리자)
  2. 광고 계정(광고 관리자)
  3. Business Suite

 

1. 비즈니스 설정(관리자)

메타 광고와 관련된 모든 것의 최상위 관리자

사용자를 포함해 광고계정, 페이스북 페이지 등 자산에 대한 모든 권한을 관리하는 곳

(결제/청구와 관련된 세팅도 비즈니스 설정에서 할 수 있음)

 

 

2. 광고 계정(광고 관리자)

광고를 실제로 집행하고 관리하는 곳

비즈니스 설정에서 특정 "사용자"가 "광고 계정"에 대한 권한을 받아야만 광고를 관리할 수 있음

 

 

3. Business Suite

비즈니스 설정과 거의 비슷함

개인적으로는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 오가닉 컨텐츠를 PC에서 관리할 때만 사용

 

 

메타 광고를 집행하다 보면 보통 1. 비즈니스 설정2. 광고 계정(광고 관리자)을 위주로 활용하게 되니

두 가지만 다시 한 번 정리해 보면

 

1. 비즈니스 설정(관리자)

2. 광고 계정(광고 관리자)

3. Business Suite

 

메타 광고를 운영을 하다 보면 이 페이지는 어디이고 저 페이지는 어디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음

이럴 때를 대비해 위 2가지 페이지만 즐겨찾기를 해두면 언제든 길을 찾을 수 있음

 

 

비즈니스 설정과 광고 계정 활용 예시

  • 메타 비즈니스 계정이 광고계정 A, B, C와 페이스북 페이지 ㄱ, ㄴ, ㄷ을 보유 중
  • 비즈니스 계정 관리자가 철수와 영미에게 비즈니스 계정에 대한 접근 권한 부여
  • 그 후 철수에게는 광고계정 A와 페이스북 페이지 ㄱ에 대한 권한 부여
    • 철수는 광고계정 A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ㄱ을 활용해 광고 집행 가능
  • 영미에게는 광고계정 C와 페이스북 페이지 ㄷ,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한 권한 부여
    • 영미는 광고계정 C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ㄷ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활용해 광고 집행 가능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