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메타 광고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하지만
퍼포먼스 마케터들도 매번 헷갈리는 메타 광고계정 구조
크게 3가지 정도로 나눠서 기억하시면 덜 헷갈릴겁니다.
- 비즈니스 설정(관리자)
- 광고 계정(광고 관리자)
- Business Suite
1. 비즈니스 설정(관리자)
메타 광고와 관련된 모든 것의 최상위 관리자
사용자를 포함해 광고계정, 페이스북 페이지 등 자산에 대한 모든 권한을 관리하는 곳
(결제/청구와 관련된 세팅도 비즈니스 설정에서 할 수 있음)
2. 광고 계정(광고 관리자)
광고를 실제로 집행하고 관리하는 곳
비즈니스 설정에서 특정 "사용자"가 "광고 계정"에 대한 권한을 받아야만 광고를 관리할 수 있음
3. Business Suite
비즈니스 설정과 거의 비슷함
개인적으로는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 오가닉 컨텐츠를 PC에서 관리할 때만 사용
메타 광고를 집행하다 보면 보통 1. 비즈니스 설정과 2. 광고 계정(광고 관리자)을 위주로 활용하게 되니
두 가지만 다시 한 번 정리해 보면
1. 비즈니스 설정(관리자)
- 사람/자산 등의 권한 관련해 처리하는 모든 곳
- https://business.facebook.com/select/
2. 광고 계정(광고 관리자)
- 비즈니스 관리자로 부터 광고 계정에 대한 권한을 받은 후
- 실제 광고를 세팅하고 운영하는 곳
- https://adsmanager.facebook.com/adsmanager/manage/accounts
3. Business Suite
메타 광고를 운영을 하다 보면 이 페이지는 어디이고 저 페이지는 어디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음
이럴 때를 대비해 위 2가지 페이지만 즐겨찾기를 해두면 언제든 길을 찾을 수 있음
비즈니스 설정과 광고 계정 활용 예시
- 메타 비즈니스 계정이 광고계정 A, B, C와 페이스북 페이지 ㄱ, ㄴ, ㄷ을 보유 중
- 비즈니스 계정 관리자가 철수와 영미에게 비즈니스 계정에 대한 접근 권한 부여
- 그 후 철수에게는 광고계정 A와 페이스북 페이지 ㄱ에 대한 권한 부여
- 철수는 광고계정 A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ㄱ을 활용해 광고 집행 가능
- 영미에게는 광고계정 C와 페이스북 페이지 ㄷ, 인스타그램 계정에 대한 권한 부여
- 영미는 광고계정 C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ㄷ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활용해 광고 집행 가능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광고 매체 > Me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페이스북) 광고 계정에 앱 연결(등록) 방법 (0) | 2024.05.05 |
---|---|
메타(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목표에 따른 앱 캠페인 종류 (0) | 2024.05.05 |
메타 픽셀 전환/이벤트 테스트 방법 (0) | 2024.05.02 |
메타 픽셀 설치(전환 이벤트 구현)하는 방법 (0) | 2024.05.02 |
페이스북, 메타 광고 소재 최적화 방법, 온오프(ON/OFF) 기준 (2) | 2024.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