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매체/Meta

메타(페이스북)의 광고비가 설정한 예산보다 더 지출되는 이유

by 광고선배 2024. 5. 5.
728x90
반응형

페이스북/메타의 일일예산 소진 방식

  • 머신이 판단했을 때 성과가 좋은 날에는 설정한 일일예산의 최대 75%정도 까지 더 소진될 수 있음
    • 단 1주일 간 최대 지출 금액은 설정한 일예산의 7배까지
    • 예시: 일일예산이 1만원이라면 1주일간 7만원을 나눠서 사용

 

  • 1주일 시작의 기준은 일요일
    • 일요일이 아닌 주 중간에 광고가 라이브 되었다면?
    • 1주일 안에서 남은 기간에 비례하여 주간 총 지출을 적절히 할당
    • 가령, 수요일 오전 12시에 광고가 라이브 되고 일예산이 10달러인 경우 주의 나머지 기간 4일에 대해 최대 40달러(10달러 x 남은 4일) 지출
  • 일일예산을 변경할 경우
    • 주 중간에 예산 변경 시 새 예산 및 해당 주의 남은 기간을 기준으로 해당 주의 남은 기간에 대한 새 지출 금액을 산정
      • 가령, 일요일부터 화요일까지 일일 예산 10달러로 광고 세트 게재 후 다음 수요일 오전 12시에 일일 예산을 20달러로 변경했다면
      • 지출 목표가 7일간 70달러에서 4일간(예산을 변경한 주의 남은 일수) 80달러로 변경
      • 일요일부터 화요일까지 실제 지출된 금액은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지출하려는 목표 금액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
      • 두 기간이 한 주에 포함되지만 지출 목표 변경하면 두 기간이 독립적으로 예산을 지출
  • 캠페인을 중간에 OFF한 후 다시 ON했을 경우
    • 기존에 시스템이 인식하고 있던 1주 내에 광고가 다시 ON되었을 경우
      • 시스템이 해당 주에 지출된 금액을 확인 후 지출 시작
    • 기존에 시스템이 인식하고 있던 1주가 지난 후 광고가 다시 ON되었을 경우
      • 새롭게 ON 된 날짜를 기준으로 다시 1주일을 계산

 

* 참고자료: 일일예산 관련 메타 공식 가이드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