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매체/Meta

메타(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목표에 따른 앱 캠페인 종류

by 광고선배 2024. 5. 5.
728x90
반응형

최적화 목표에 따른 메타(페이스북) 앱 캠페인 종류

  • 앱설치(MAIA)
    • 앱을 설치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람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설치를 극대화합니다.
    • 가장 기본적인 앱설치 캠페인
  • 앱 이벤트를 통한 앱 설치
    • 앱 설치 수와 앱 이벤트의 균형을 맞춰 최적의 조합을 달성하세요.
    • 구글의 ACi Advanced 캠페인과 비슷
  • 앱 이벤트(AEO/CEO)
    • 앱에서 특정 행동을 한 번 이상 취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람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앱 이벤트를 극대화합니다.
    • 최적화 시킬 이벤트로 메타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표준 이벤트(Standard Events)를 사용하면 AEO
    • 최적화 시킬 이벤트로 맞춤 이벤트(Custom Eventes)를 사용하면 CEO
      • 기존에는 표준 이벤트만 활용 가능했는데 2022년 부터 맞춤 이벤트도 지원
    • iOS 14.5+의 경우 이벤트 우선순위 설정에 최적화를 원하는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어야 함
      • iOS 이벤트 우선순위 설정을 위해서는 Facebook SDK 필요
  • 값(VO)
    • 총 구매 값을 최대화하고 가장 높은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ROAS)을 얻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게재합니다.
    • ROAS 극대화 캠페인

메타 앱 캠페인 최적화 종류

 

표준 이벤트 vs 맞춤 이벤트

 

최적화 목표에 따른 유저 퍼널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