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적화 목표에 따른 메타(페이스북) 앱 캠페인 종류
- 앱설치(MAIA)
- 앱을 설치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람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설치를 극대화합니다.
- 가장 기본적인 앱설치 캠페인
- 앱 이벤트를 통한 앱 설치
- 앱 설치 수와 앱 이벤트의 균형을 맞춰 최적의 조합을 달성하세요.
- 구글의 ACi Advanced 캠페인과 비슷
- 앱 이벤트(AEO/CEO)
- 앱에서 특정 행동을 한 번 이상 취할 가능성이 가장 큰 사람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앱 이벤트를 극대화합니다.
- 최적화 시킬 이벤트로 메타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표준 이벤트(Standard Events)를 사용하면 AEO
- 최적화 시킬 이벤트로 맞춤 이벤트(Custom Eventes)를 사용하면 CEO
- 기존에는 표준 이벤트만 활용 가능했는데 2022년 부터 맞춤 이벤트도 지원
- iOS 14.5+의 경우 이벤트 우선순위 설정에 최적화를 원하는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어야 함
- iOS 이벤트 우선순위 설정을 위해서는 Facebook SDK 필요
- 값(VO)
- 총 구매 값을 최대화하고 가장 높은 광고 지출 대비 수익률(ROAS)을 얻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게재합니다.
- ROAS 극대화 캠페인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광고 매체 > Me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페이스북) 광고 지면별 소재 사이즈 가이드 (0) | 2024.05.05 |
---|---|
메타(페이스북) 광고 계정에 앱 연결(등록) 방법 (0) | 2024.05.05 |
메타(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계정 및 자산 구조 (0) | 2024.05.05 |
메타 픽셀 전환/이벤트 테스트 방법 (0) | 2024.05.02 |
메타 픽셀 설치(전환 이벤트 구현)하는 방법 (0) | 2024.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