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페이스북/메타의 기준 통화(Currency)는 USD(달러)
- 그렇기에 최종적으로 실결제 할 때는 무조건 달러 기준으로 결제, 페이스북/메타에 달러를 지불해야 함
- 글로벌 캠페인 집행 시 시장 내 기준이 되는 통화인 USD에 따라 다양한 통화들이 환산되어 광고 계정에 적용
- 가령 일본 캠페인을 집행한다면 페이스북/메타 머신이 엔화로 비딩
- 그리고 해당 금액을 엔화-달러 환율에 따라 계산(여기까지는 광고계정의 통화 세팅과 무관하게 동일)
- 만약 우리의 광고 계정의 통화 설정이 달러라면 해당 달러 금액이 그대로 대시보드(보고서)에 적용
- 만약 우리의 광고 계정의 통화 설정이 원화라면 해당 달러 금액을 달러-원화 환율에 맞춰 원화로 재계산 후 대시보드(보고서)에 적용
- 이렇게 대시보드(보고서)에 적용된 금액은 확정 금액
- 통화 설정이 달러라서 대시보드(보고서)에 100달러로 찍혀있으면 우리는 결제일에 100달러를 최종 결제하고
- 통화 설정이 원화라서 대시보드(보고서)에 10만원으로 찍혀있으면 우리는 결제일에 10만원을 최종 결제하면 됨
통화 설정이 달러로 되어있는 것과 원화로 되어있는 것의 차이는?
일반적으로 우리의 결제 카드는 원화로 계산되는 카드일테고,
페이스북/메타에는 달러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실결제 시에는 달러-원화 환율이 적용된다.
통화 설정에 따른 차이가 있다면
달러 설정일 경우 실제 카드가 결제될 때 그동안 누적된 금액이 한 번에 환율 적용되어 계산되고,
(9번에서 말했듯 이미 달러로 계산되어 있는 만큼만 실결제하기 때문)
원화 설정일 경우 대시보드(보고서)에 금액이 실시간으로 집계될 때마다 이미 달러가 원화로 환율 적용되어 계산되어 있다는 점이다.
(10번에서 말했듯 이미 원화로 계산되어 있는 만큼만 실결제하기 때문)

반응형
'광고 매체 > Me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광고의 전환 유형(클릭 후 기여, 조회 후 기여, 참여한 조회 기여) (0) | 2024.05.21 |
---|---|
메타광고,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은 필수? (0) | 2024.05.21 |
메타(페이스북) 광고 신규 광고계정 일일예산 제한 (0) | 2024.05.05 |
메타(페이스북)의 광고비가 설정한 예산보다 더 지출되는 이유 (0) | 2024.05.05 |
메타(페이스북) 광고 타겟팅 최적화 방법/팁 (0) | 2024.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