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캠페인 세팅 후 광고비가 바로 소진(광고 노출)되지는 않는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이때 체크해볼 수 있는 몇 가지를 체크리스트로 정리했다.
1. 세팅에서 무언가 실수가 없었는지 체크
2. 광고(소재) 검수 여부 확인
- 검수에 걸리는 시간은 정말 제각각
- 개인적으로 12~15시간 정도가 지나도 라이브 되지 않으면 불안해지기 시작(다른 이유로 라이브가 되지 않고 있다는 의미)
- 머신러닝이 캠페인 설정값 등을 확인하는 데 약 24시간 정도가 소요될 수도 있긴 하지만 보통은 다 그 전에 라이브 됨
3. 타겟팅 변경(넓히기)
- 머신이 판단하기에 모수가 너무 작으면 광고가 라이브되지 않는다.
- 타겟팅을 다양하게 걸면 해당 타겟팅들이 교집합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유의해야 함
4. 그래도 안되면 구글 고객센터에 문의
- 문의해도 보통은 1~3번 얘기를 하긴 하는데, 혹시 모르니 문의해보는 것도 좋음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광고 매체 > Goog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즈 전환액션, 전환수, 모든전환, 인앱액션이란? (0) | 2024.05.07 |
---|---|
구글애즈 텍스트 소재 특수기호 & 특수문자 검수 여부 (0) | 2024.05.07 |
구글애즈 잠재고객(데이터/맞춤 세그먼트) 호환성, 활용 방법 (0) | 2024.05.07 |
구글애즈의 광고비가 설정한 예산보다 더 지출되는 이유 (0) | 2024.05.07 |
구글애즈 AC/Pmax 등 소재 자동 생성 캠페인 세팅해 보기 (0) | 2024.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