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매체/Google

구글애즈 광고비 소진/광고 노출이 되지 않을 때 체크리스트

by 광고선배 2024. 5. 7.
728x90
반응형

캠페인 세팅 후 광고비가 바로 소진(광고 노출)되지는 않는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이때 체크해볼 수 있는 몇 가지를 체크리스트로 정리했다.

1. 세팅에서 무언가 실수가 없었는지 체크

 

2. 광고(소재) 검수 여부 확인

  • 검수에 걸리는 시간은 정말 제각각
  • 개인적으로 12~15시간 정도가 지나도 라이브 되지 않으면 불안해지기 시작(다른 이유로 라이브가 되지 않고 있다는 의미)
    • 머신러닝이 캠페인 설정값 등을 확인하는 데 약 24시간 정도가 소요될 수도 있긴 하지만 보통은 다 그 전에 라이브 됨

3. 타겟팅 변경(넓히기)

  • 머신이 판단하기에 모수가 너무 작으면 광고가 라이브되지 않는다.
  • 타겟팅을 다양하게 걸면 해당 타겟팅들이 교집합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유의해야 함

* 참고자료: 구글애즈 잠재고객(데이터/맞춤 세그먼트) 호환성, 활용 방법

 

구글애즈 잠재고객(데이터/맞춤 세그먼트) 호환성, 활용 방법

1. 구글 잠재고객 종류데이터 세그먼트(리마케팅)맞춤 세그먼트(유사)합성 세그먼트(데이터x맞춤 조합)​​2. 데이터 세그먼트(리마케팅 타겟) 호환 리스트​​3. 맞춤 세그먼트(유사 타겟) 호환

ad-sunbae.tistory.com

4. 그래도 안되면 구글 고객센터에 문의

  • 문의해도 보통은 1~3번 얘기를 하긴 하는데, 혹시 모르니 문의해보는 것도 좋음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