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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글 잠재고객 종류
- 데이터 세그먼트(리마케팅)
- 맞춤 세그먼트(유사)
- 합성 세그먼트(데이터x맞춤 조합)
2. 데이터 세그먼트(리마케팅 타겟) 호환 리스트
3. 맞춤 세그먼트(유사 타겟) 호환 리스트
4. 잠재고객 세그먼트 활용 종류
- 타겟팅
- 설정한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실제 타겟팅해서 광고 노출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캠페인에서 권장
- 관찰
- 설정한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타겟팅하지 않음(논타겟팅으로 광고 노출)
- 대신 설정한 잠재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보고서에서 확인 가능
- 관찰로 해당 세그먼트에 대한 데이터를 먼저 확인
- 그 후 해당 세그먼트에 대한 입찰가 조정 또는 별도 그룹 생성하는 방향으로 활용
- 검색 네트워크 및 쇼핑 캠페인에서 권장(앱 캠페인에서도 관찰을 권장)
*관련 구글 도움말('타겟팅' 및 '관찰' 설정 정보)
5. 구글 타겟팅 종류
각각의 카테고리 안에서 여러가지를 선택하면 합집합 이지만,
카테고리 끼리는 교집합으로 모수가 적용
예)
- 성별 타겟팅에서 "여성"과 "알수없음"을 선택하면 합집합(여성 + 알수없음)
- 주제 타겟팅에서 "게임"과 "스포츠"를 선택하면 합집합(게임 + 스포츠)
- 최종적으로는 성별 타겟팅과 주제 타겟팅의 교집합(여성 또는 알수없음 성별을 대상으로 게임 또는 스포츠 주제에 광고 노출)
번외)
- [잠재고객] - [잠재고객 세그먼트]의 관심사 타겟팅 vs [콘텐츠] - [주제] 타겟팅
- 잠재고객 세그먼트: "유저" 기반 타겟팅
- 해당 관심사에 관심있어 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광고 노출
- 주제: "콘텐츠" 기반 타겟팅
- 해당 주제와 관련있는 콘텐츠에 광고 노출
- 잠재고객 세그먼트: "유저" 기반 타겟팅
*관련 구글 도움말(데이터 세그먼트 호환성에 대한 정보)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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