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툴/GA(Google Analytics)

GA 보고서 기본적인 활용법(전자 상거래, 획득, 커스터마이징, 필터링, 비교 등)

by 광고선배 2024. 5. 8.
728x90
반응형

1. 가장 많이 보는 곳

획득, 전자상거래

 

그 외에 GA에서 많이 활용되는 보고서

 

* 참고자료: GA 이벤트/전환별 성과 확인하는 방법

 

GA 이벤트/전환별 성과 확인하는 방법

1. GA4의 탐색 보고서로 접속 후 보고서 만들기빈 양식 혹은 자유 형식으로 생성​​2. 보고 싶은 데이터(측정기준/측정항목) 추가확인하고 싶은 데이터를 행, 열, 값에 추가이벤트/전환별 성과를

ad-sunbae.tistory.com

 

* 참고자료: GA 퍼널(유입경로 탐색) 보고서 만드는 방법

 

GA 퍼널(유입경로 탐색) 보고서 만드는 방법

GA4에서는 유저들이 발생시킨 이벤트/전환을 기준으로 유저 퍼널 차트를 만들 수 있음예시 1)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 중 stage 10, stage 20, stage 100 까지 간 유저들은 얼마나 되는지예시 2) 커머스에서

ad-sunbae.tistory.com

 

* 참고자료: GA 리텐션(동질 집단 탐색 분석) 보고서 만드는 방법

 

GA 리텐션(동질 집단 탐색 분석) 보고서 만드는 방법

GA의 탐색 보고서를 활용하면 일자별로 코호트(Cohort) 유저들의 리텐션을 확인할 수 있음 설정 가능한 Cohort 예시첫 유입 유저구매 유저장바구니 담기 유저등등 특정 전환 이벤트를 발생시킨 유

ad-sunbae.tistory.com

 

* 참고자료: GA의 경로 탐색 보고서, 방문 페이지, 페이지 및 화면 차이점

 

GA의 경로 탐색 보고서, 방문 페이지, 페이지 및 화면 차이점

GA4의 보고서 중 이름이 비슷해서 헷갈릴 만한"방문 페이지"와 "페이지 및 화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문 페이지사용자가 우리 홈페이지/앱에 유입될 때,처음 접속하게 된 페이지를 알

ad-sunbae.tistory.com

 

 

2. 보고서 커스터마이징

[보고서] - [라이브러리]에서 보고서 커스터마이징

 

3. 데이터 필터링(비교 추가 기능)

"비교"를 통해 다양한 기준으로 데이터 필터링

"새 조건 추가"로 여러가지 기준을 조합할 수도 있음

 

* 참고자료: GA 실시간 데이터 확인 방법(앱 이벤트 테스트 가능)

 

GA 실시간 데이터 확인 방법(앱 이벤트 테스트 가능)

GA에서 웹의 경우 디버그 뷰를 활용해 간단하게 실시간 이벤트 테스트가 가능한데,앱의 경우 디버그 모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개발단에서 추가 작업이 필요 단, 개발단의 작업이 어렵더라도

ad-sunbae.tistory.com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