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GA의 4가지 기본 구성 요소
- 잠재 고객(Audience)
- 획득(Acquisition)
- 행동(Behavior)
- 전환(Conversion)
GA는 "어떤 사람들이" "어떻게 들어와서" "어떤 행동을 하고" "어떤 가치를 만들어내는지" 체크하는 툴
Session(세션)
- 지정된 기간 내에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사용자 상호작용의 집합
- 단일 세션에 다수의 페이지 조회, 이벤트, 소셜 상호작용, 전자상거래가 포함될 수 있음
*GA의 세션 분리 조건
- 세션 시간 초과 설정에 따라 30분 이상 활동이 없는 경우 세션이 종료
- 세션 시간 초과 후 사용자가 돌아오면 새 세션이 시작
- 자정이 되었을 때 또는 새 캠페인 매개변수가 발견되었을 때는 세션이 다시 시작되지 않음
- GA4가 아닌 UA에서는 날짜가 바뀌면 세션이 새로 시작되었음
- 밤 11시 55분에 접속 후 12시가 되면 추가 세션 발생
- GA4가 아닌 UA에서는 날짜가 바뀌면 세션이 새로 시작되었음
- 브라우저, 기기, 캠페인 소스 등이 변경되면 세션이 새롭게 집계될 수 있음
- UA 대비 GA4에서는 중복집계를 걸러내나 완벽하지는 않음
* 참고자료: UA vs GA4의 세션차이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마케팅 툴 > GA(Google Analyt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 보고서 기본적인 활용법(전자 상거래, 획득, 커스터마이징, 필터링, 비교 등) (0) | 2024.05.08 |
---|---|
GA 구글 애널리틱스 채널 종류 (0) | 2024.05.08 |
[GA]초기 세팅 체크 리스트 (0) | 2024.05.08 |
GA와 구글애즈 잠재고객 공유 방법 (0) | 2024.05.08 |
GA와 구글애즈 연결/연동 방법 (0) | 2024.05.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