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툴/GA(Google Analytics)

GA의 기본 구조와 세션

by 광고선배 2024. 5. 8.
728x90
반응형

GA의 4가지 기본 구성 요소

  • 잠재 고객(Audience)
  • 획득(Acquisition)
  • 행동(Behavior)
  • 전환(Conversion)

 

GA는 "어떤 사람들이" "어떻게 들어와서" "어떤 행동을 하고" "어떤 가치를 만들어내는지" 체크하는 툴

 

 

Session(세션)

- 지정된 기간 내에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사용자 상호작용의 집합

- 단일 세션에 다수의 페이지 조회, 이벤트, 소셜 상호작용, 전자상거래가 포함될 수 있음

 

 

*참고자료: 세션 관련 GA 공식 도움말

 

[GA4] 애널리틱스 세션에 대한 정보 -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GA의 세션 분리 조건

  • 세션 시간 초과 설정에 따라 30분 이상 활동이 없는 경우 세션이 종료
    • 세션 시간 초과 후 사용자가 돌아오면 새 세션이 시작
  • 자정이 되었을 때 또는 새 캠페인 매개변수가 발견되었을 때는 세션이 다시 시작되지 않음
    • GA4가 아닌 UA에서는 날짜가 바뀌면 세션이 새로 시작되었음
      • 밤 11시 55분에 접속 후 12시가 되면 추가 세션 발생
  • 브라우저, 기기, 캠페인 소스 등이 변경되면 세션이 새롭게 집계될 수 있음
    • UA 대비 GA4에서는 중복집계를 걸러내나 완벽하지는 않음

 

* 참고자료: UA vs GA4의 세션차이

 

[UA→GA4] Google 애널리틱스 4와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의 측정항목 비교 -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