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제품 링크
- 빅쿼리, 옵티마이즈, 서치콘솔, 구글애즈, 구글 플레이 등
- 데이터 보관 기간
- 기본값인 2개월에서 제일 긴 설정인 14개월으로 변경
- 관리(설정) > 데이터 수집 및 수정 > 데이터 보관
- Google 신호 데이터 수집
- 유저들의 구글 ID 기반으로 수집하는 데이터, 유저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켜주는게 좋음
- 관리(설정) > 데이터 수집 및 수정 > 데이터 수집
- 교차 도메인(크로스 도메인) 설정
- 내부 IP 필터 설정
- IP 등록
- 등록한 IP 활성화(필터)
- 원치 않는 추천 나열(추천 제외 도메인)
- PG 결제 주소, 소셜 로그인 주소 등 제거해야할 유입 소스 제거
- UTM content / term 추가
- 구성 > 맞춤정의 > 맞춤 측정기준 > 맞춤 측정기준 만들기
- G태그, GTM 페이지 뷰 중복 제거
- GTM 코드가 아닌, Google Analytics 추적 코드를 수정
- gtag('config', 'UA-XXXXX'); 부분을 gtag('config', 'UA-XXXXX', { 'send_page_view': false }); 와 같이 매개변수 추가
- 이벤트 설정
- GA4 이벤트
- 전자상거래
- GA4 추천 이벤트 도움말
- 샘플 사이트(코딩 예시)
- 속성 설정
- 통화 및 시간대 설정
- 기여분석 설정
- 기본 권장값 활용
- 디버그뷰 활성화
-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devguides/collection/ga4/set-up-ecommerce#verify-data
- 구성태그 - 설정할 필드
- 필드 이름: debug_mode
- 값: true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마케팅 툴 > GA(Google Analyt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 구글 애널리틱스 채널 종류 (0) | 2024.05.08 |
---|---|
GA의 기본 구조와 세션 (0) | 2024.05.08 |
GA와 구글애즈 잠재고객 공유 방법 (0) | 2024.05.08 |
GA와 구글애즈 연결/연동 방법 (0) | 2024.05.05 |
GA 실시간 데이터 확인 방법(앱 이벤트 테스트 가능) (0) | 2024.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