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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매체/Google

유튜브 광고 종류(Youtube 광고 상품, 솔루션 소개)

by 광고선배 2024. 4.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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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도(Awareness) 캠페인

CPM 마스트헤드(CPM Masthead)

  • 유튜브 홈페이지/앱 최상단 영역을 원하는 타겟 구간을 대상으로 원하는 노출량 만큼 점유
  • 2021년 1분기부터 CPD 마스트헤드 판매 종료
  • 부킹형 상품(최소 예산 3천만원)
  • 과금 체계: CPM
  • 최소 1일 ~ 최대 7일 부킹 가능
  • - 에셋: 영상 URL 최대 5개, 랜딩 URL, 헤드라인 및 문구

프라임 팩(Prime Pack)

  • TV 방송사 및 웹 오리지널 컨텐츠 채널을 선별하여 판매하는 예약형 광고 상품
  • 광고 형식: 스킵 가능(최대 60초) / 15초 논스킵
  • 부킹형 상품(최소 예산 3천만원)
  • 과금 체계: CPM
  • 최소 집행 기간 없음(최소 4주 권장)

유튜브 키즈(Youtube Kids)

  • 어린이만을 위한 맞춤 앱의 가장 안전한 환경에서 광고 노출
  • 게재 위치: 키즈 앱 영상 시청 화면
  • 광고 형식: 스킵 가능(최대 60초) / 15초 논스킵
  • 부킹형 상품(최소 예산 1천만원)
  • 과금 체계: CPM
  • 최소 집행 기간 없음(최소 4주 권장)

범퍼 애드(Bumper Ad)

  • 효과적인 인지도 및 도달 확대를 위한 6초 범퍼 광고
  • 과금 체계: 일반 경매형(타겟 CPM 입찰) / Instant Reserve(고정 CPM 입찰, 전체 예산 & 기간 기준 노출 범위 & CPM 계산)
  • 범퍼 광고 조회 시 조회수 증가하지 않음
  • 리마케팅 모수 생성 불가
  • 더 높은 도달 확장을 위해 트루뷰 인스트림 or 트루뷰 포 리치와 함께 사용할 것을 권장

트루뷰 포 리치(Trueview for Reach)

  • 노출 확대를 위해 캠페인을 최적화하는 스킵 가능한 CPM 기반의 인스트림 광고
  • 과금 체계: 일반 경매형(타겟 CPM 입찰) / Instant Reserve(고정 CPM 입찰, 전체 예산 & 기간 기준 노출 범위 & CPM 계산)
  • 영상 조회보다는 효율적인 CPM으로 도달할 수 있는 유저를 대상으로 광고(일반 인스트림보다 조회율 낮음)
  • 목적에 따라 게재빈도 제어 추가
  • 소재 길이 제한 없으나 일반적으로 15~20초 권장

건너뛸 수 없는 광고(Non-skippable Ad)

  • 구글애즈를 통해 구매하는 스킵 불가 15초 광고
  • 과금 체계: 일반 경매형(타겟 CPM 입찰) / Instant Reserve(고정 CPM 입찰, 전체 예산 & 기간 기준 노출 범위 & CPM 계산)
  • 강제 시청에 해당하므로 리마케팅 모수 생성 불가

 

 

고려도(Consideration) 캠페인

트루뷰 인스트림(Trueview Instream)

  • 최초의 스킵 가능 광고로 조회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도달
  • 과금 체계: CPV 입찰(30초 이하 영상: 끝까지 시청 시 과금 / 30초 이상 영상: 30초 이상 시청 시 과금)

인피드 동영상 광고

  • 트루뷰 비디오 디스커버리(동영상 디스커버리)의 새로운 이름
  • 유튜브를 탐색하는 사용자의 시청 페이지, 홈피드(모바일 only) 및 검색 결과에 광고 게재
  • 채널 유입 유도 / 영상 조회수 확보 / 검색 점유율(SoV) 확보 가능
  • 과금 체계: CPV(썸네일 클릭 시 과금, 자동재생 시 과금 X)
  • 유튜브 검색광고(AFS) 대비 우선 노출이나, 포맷과 상관없이 실시간 비딩 시 더 적합한 광고가 노출
 

관련 동영상(Related Video Extention)

  • 동영상 광고 재생 시 광고 하단에 관련 동영상 목록을 함께 노출
  • 게재 지면: 모바일 기기의 유튜브 앱
  • 에셋: 2~5개의 공개 또는 일부 공개 상태의 동영상
  • 교차 가능 솔루션: 트루뷰 인스트림, 트루뷰 포 리치, 범퍼 애드, 건너 뛸 수 없는 인스트림, 비디오 애드 시퀀싱
    • CTA 광고 확장이 설정되어 있을 경우 관련 동영상 활용/노출 불가능

전환(Action) 캠페인

비디오 액션 캠페인(Video Action Campaign)

  • 단 하나의 캠페인으로 모든 비디오 지면 도달
  • 게재 지면: 데스크탑(인스트림) / 모바일 앱(모든 포맷)
  • 과금 체계: CPM 기반
  • 사이트 링크 확장 가능
  • 프로덕트 피드 확장 가능(구글 애즈 계정과 GMC 계정 연동 필요)
  • 앱 딥링킹 확장 가능(앱 링크, 유니버설 링크)

*GVP: Google Video Partner

기타

비디오 애드 시퀀싱(Video Ads Sequencing)

  • 다양한 동영상 상품을 조합해 원하는 순서로 광고 캠페인 구성, 스토리 텔링 가능
  • 교차 가능 솔루션: 범퍼 애드, 트루뷰 인스트림, 트루뷰 포 리치, 건너뛸 수 없는 15초 광고
 

아웃스트림 광고(Outstream)

  • 동영상 광고 도달 범위를 넓히고 싶을 때 활용(주요 상품은 아니라 볼륨업의 개념으로 활용)
  • 게재 지면: 모바일 전용 광고로 Google 동영상 파트너 웹사이트/앱에서만 게재(유튜브 X)
  • 과금 체계: vCPM(조회가능 1,000회 노출당 비용 / 2초 이상 동영상을 본 경우에만 과금)
  • 동영상이 음소거 상태로 재생되며 광고를 탭하면 음소거 해제
  • 모바일 웹에서는 배너 게재위치에 게재 / 앱에서는 네이티브, 전면 광고, 인피드, 배너로 게재되며 세로 및 전체 화면 지원
 

동영상 광고 형식에 대한 정보 - Google Ads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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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패니언 배너

유튜브 영상 광고 게재위치

  • 프리롤(동영상 재생 전)
  • 미드롤(동영상 재생 중)
  • 포스트롤(동영상 재생 후)
 

YouTube 광고 형식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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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유튜브(Youtube) 광고 조회수(View) 집계 기준

 

유튜브(Youtube) 광고 조회수(View) 집계 기준

유튜브 광고로 유튜브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알아둬야 하는유튜브(Youtube) 광고 조회수(View) 집계 기준​유튜브(Youtube) 광고 조회수(View) 집계 기준영상의 30초 지점까지 봤을 때 조회수로 집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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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구글애즈 캠페인 혹은 상품 별 과금 기준

 

구글애즈 캠페인 혹은 상품 별 과금 기준

구글애즈에는 다양한 광고 캠페인 상품이 존재한다. 검색, 쇼핑, 앱, GDN, 유튜브, 네트워크, 퍼포먼스 맥스 등등이 있는데,각 캠페인 혹은 상품별로 비용이 지출되는 과금 기준이 상이하다.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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