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매체/Google

유튜브(Youtube) 광고 조회수(View) 집계 기준

by 광고선배 2024. 4. 27.
728x90
반응형

유튜브 광고로 유튜브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알아둬야 하는

유튜브(Youtube) 광고 조회수(View) 집계 기준

유튜브(Youtube) 광고 조회수(View) 집계 기준

  • 영상의 30초 지점까지 봤을 때 조회수로 집계
  • 영상 광고가 30초 미만인 경우 광고 전체를 다 봤을 때 조회수로 집계
  • 영상과 상호작용할 때(클릭 등) 조회수로 집계
  • 10초 이하의 영상은 광고로 조회수 집계 불가능
    • 조회수를 위해서는 최소 11초, 안전하게는 12초 이상의 영상으로 광고 집행
  •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범퍼 등 강제 시청에 해당하거나 영상 길이가 10초 이하인 광고 상품으로는 조회수 캠페인 불가능
  • 인피드 동영상 광고(동영상 디스커버리)의 경우 썸네일 클릭으로 영상이 재생되면 바로 조회수로 집계
    • 클릭 없이 미리보기로 자동 재생되는 경는우 조회수로 집계 X

*참고 1: 구글 애즈 관련 도움말

 

*참고 2: 유튜브 광고 상품/솔루션 종류 및 소개

 

유튜브 광고 종류(Youtube 광고 상품, 솔루션 소개)

인지도(Awareness) 캠페인CPM 마스트헤드(CPM Masthead)- 유튜브 홈페이지/앱 최상단 영역을 원하는 타겟 구간을 대상으로 원하는 노출량 만큼 점유- 2021년 1분기부터 CPD 마스트헤드 판매 종료- 부킹형

ad-sunbae.tistory.com

 

쇼츠 영상 광고 조회수(View) 집계 기준

  • 쇼츠 영상의 경우 10초 이상 자동 재생 또는 클릭시 조회로 집계
    • 여기서 말하는 클릭이란 별도로 설정해 놓은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는 클릭을 의미
  • 쇼츠 영상이라고 쇼츠 지면에만 노출되지는 않음
    • 쇼츠 지면 광고 노출을 위해서는 10-60초 사이의 영상 길이가 권장됨
  • 쇼츠 영상으로 유튜브 광고 집행 가능한 상품
    • VAC(Video Action Campaign), VRC(Video Reach Campaign), VVC(알파 상품으로 정확한 확인은 불가)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