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유튜브 광고로 유튜브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알아둬야 하는
유튜브(Youtube) 광고 조회수(View) 집계 기준
유튜브(Youtube) 광고 조회수(View) 집계 기준
- 영상의 30초 지점까지 봤을 때 조회수로 집계
- 영상 광고가 30초 미만인 경우 광고 전체를 다 봤을 때 조회수로 집계
- 영상과 상호작용할 때(클릭 등) 조회수로 집계
- 10초 이하의 영상은 광고로 조회수 집계 불가능
- 조회수를 위해서는 최소 11초, 안전하게는 12초 이상의 영상으로 광고 집행
-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범퍼 등 강제 시청에 해당하거나 영상 길이가 10초 이하인 광고 상품으로는 조회수 캠페인 불가능
- 인피드 동영상 광고(동영상 디스커버리)의 경우 썸네일 클릭으로 영상이 재생되면 바로 조회수로 집계
- 클릭 없이 미리보기로 자동 재생되는 경는우 조회수로 집계 X
*참고 1: 구글 애즈 관련 도움말
*참고 2: 유튜브 광고 상품/솔루션 종류 및 소개
쇼츠 영상 광고 조회수(View) 집계 기준
- 쇼츠 영상의 경우 10초 이상 자동 재생 또는 클릭시 조회로 집계
- 여기서 말하는 클릭이란 별도로 설정해 놓은 랜딩 페이지로 이동하는 클릭을 의미
- 쇼츠 영상이라고 쇼츠 지면에만 노출되지는 않음
- 쇼츠 지면 광고 노출을 위해서는 10-60초 사이의 영상 길이가 권장됨
- 쇼츠 영상으로 유튜브 광고 집행 가능한 상품
- VAC(Video Action Campaign), VRC(Video Reach Campaign), VVC(알파 상품으로 정확한 확인은 불가)
반응형
'광고 매체 > Goog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즈 앱 캠페인(AC/UAC) 소재(광고 에셋) 개수 (0) | 2024.04.28 |
---|---|
구글 광고와 MMP(어트리뷰션 툴)의 다른 앱 설치 기준 (0) | 2024.04.27 |
구글애즈 계정 관리자 계정(MCC)간 이관하는 방법 (2) | 2024.04.27 |
구글애즈 결제 옵션과 결제 프로필 변경 방법 (0) | 2024.04.27 |
유튜브 광고 종류(Youtube 광고 상품, 솔루션 소개) (0) | 2024.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