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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에는 다양한 광고 캠페인 상품이 존재한다.
검색, 쇼핑, 앱, GDN, 유튜브, 네트워크, 퍼포먼스 맥스 등등이 있는데,
각 캠페인 혹은 상품별로 비용이 지출되는 과금 기준이 상이하다.
구글애즈 고객센터에 문의 후 받은 답변을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다.
(구글애즈는 기본적으로 여러 상품과 지면을 섞어서 노출 시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부 지면을 제외하고는 노출과 클릭이 섞여있다고 보는게 편하긴 하다.)
1. 검색 캠페인
- 클릭 기준 과금
2. 쇼핑 캠페인
- 실적 최대화 캠페인(Pmax): 클릭 혹은 노출 기준 과금
- 표준 쇼핑 캠페인: 클릭 기준 과금
3. 앱 캠페인
- 유튜브 지면: 노출 기준 과금
- 애드몹/디스커버리: 클릭 혹은 참여(동영상 일정 초 이상 시청 등) 기준 과금
- 플레이 스토어 지면: 클릭 기준 과금
- 구글 네트워크 지면: 클릭 기준 과금
4. 동영상 캠페인
- 트루뷰 인스트림: 조회 기준 과금
- 트루뷰 포 리치: 노출 기준 과금
- VAC(Video Action Campaign): 노출 기준 과금
- VVC(Video View Campaign): 조회 기준 과금
- VRC(Video Reach Campaign): 노출 기준 과금
- 범퍼: 노출 기준 과금
- 스킵 불가 광고: 노출 기준 과금
- 쇼츠: VVC 상품에서 노출되는 경우에만 조회 기준이고 나머지는 모두 노출 기준 과금
5. 디스플레이 캠페인
- 클릭 혹은 전환 기준 과금
6. 디멘드젠 캠페인
- 노출 혹은 클릭 기준 과금
7. 실적 최대화 캠페인(Pamx)
- 모든 지면이 섞여있기에 과금 체계도 노출, 참여, 클릭 등 다양한 기준으로 과금
- YouTube 인스트림으로 노출시 노출 기반 과금
- 디스커버 피드의 이미지 광고/YouTube 홈피드/watch next 지면에서는 클릭 기반 과금
- Gmail 에서는 광고 확장을 위해 티저 클릭하는 '참여' 기준 과금
- 검색/쇼핑/디스플레이/지도에서는 클릭 기준 과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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