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픽셀 만들기(데이터를 담을 빈 통 만들기)
1. [이벤트 관리자] - [데이터 소스 연결]
2. 데이터 소스 종류 선택(보통 웹 또는 앱)
3. 픽셀 이름을 설정하고 픽셀 생성
픽셀에 데이터 연결(빈 통에 데이터 연결하기)
1. 생성한 픽셀 선택 - [픽셀 설정 계속하기]
2. 연결 수단 Meta 픽셀로 선택(전환 API는 서버 to 서버로 연결하는 픽셀보다 더 좋은 기능)
3. 카페24, 고도몰, 아임웹, 쇼피파이 등 다른 툴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일반적으로는 "직접 추가"를 선택
4. 픽셀을 심을 홈페이지 URL을 입력하면 기본 코드(공통 스크립트)가 생성됨
해당 코드를 개발자에게 전달(모든 페이지 HTML head에 넣어달라고 하면 됨)
5. 공통 스크립트가 방문(page view)를 잡는 기본 이벤트라고 하면
이벤트 코드 추가 단계에서는 클릭, 구매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추가로 트래킹할 수 있음
"이벤트 설정 도구 열기"에서는 마케터가 직접 버튼을 클릭해 코딩 없이 이벤트 설정 가능
"수동 옵션" 선택 시 직접 코드를 삽입해야 하는데, 개발자에게 가이드와 함께 개발하고 싶은 이벤트 정의를 알려주면 됨
6. 나중에 이벤트를 더 추가하고 싶을 경우 [데이터 소스]에서 "이벤트 추가"로 들어가면 됨
픽셀 이벤트 전환 트래킹 테스트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광고 매체 > Me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목표에 따른 앱 캠페인 종류 (0) | 2024.05.05 |
---|---|
메타(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계정 및 자산 구조 (0) | 2024.05.05 |
메타 픽셀 전환/이벤트 테스트 방법 (0) | 2024.05.02 |
페이스북, 메타 광고 소재 최적화 방법, 온오프(ON/OFF) 기준 (2) | 2024.04.28 |
메타 비즈니스 관리자 및 광고계정 생성, 권한 부여 청구/결제 세팅 방법 (0) | 2024.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