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매체/Google

구글애즈 앱 출시 캠페인 광고 라이브 전 체크 리스트

by 광고선배 2024. 5. 21.
728x90
반응형

신규 앱 출시(릴리즈) 캠페인 시 구글애즈에서 확인해야 할 사항들

  1. 스토어에 앱 출시(릴리즈) 후 해당 정보가 구글 애즈에 반영되었는가
    • 구글 애즈에서 앱이 검색되려면(스토어와 구글 애즈가 동기화 되려면) 최대 48시간 소요
    • 글로벌 캠페인 집행할 경우 캠페인을 집행하려는 국가의 플레이 스토어에 앱이 릴리즈 되었는지 확인 필요
      • 1개 이상의 국가에서 스토어 오픈이 되었다면 구글애즈에서 세팅할 때 앱 검색 자체는 됨
      • 다만, 광고 노출은 해당 국가의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이 릴리즈 되고 해당 내역이 구글애즈에도 동기화되어야 가능
  2. 트래킹해야 하는 전환(인앱 이벤트)이 정상적으로 집계되는가
    • 구글애즈 뿐 아니라 MMP(앱스플라이어, 애드저스트 등)에서도 제대로 집계되는지 체크
    • [구글애즈] - [도구 및 설정] - [연결된 계정]에서 MMP와 연동 제대로 됐는지 체크(AOS/iOS 둘 다)
    • [구글애즈] - [도구 및 설정] - [전환]에서 전환(인앱 이벤트) 연동 체크(AOS/iOS 둘 다)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