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신규 앱 출시(릴리즈) 캠페인 시 구글애즈에서 확인해야 할 사항들
- 스토어에 앱 출시(릴리즈) 후 해당 정보가 구글 애즈에 반영되었는가
- 구글 애즈에서 앱이 검색되려면(스토어와 구글 애즈가 동기화 되려면) 최대 48시간 소요
- 글로벌 캠페인 집행할 경우 캠페인을 집행하려는 국가의 플레이 스토어에 앱이 릴리즈 되었는지 확인 필요
- 1개 이상의 국가에서 스토어 오픈이 되었다면 구글애즈에서 세팅할 때 앱 검색 자체는 됨
- 다만, 광고 노출은 해당 국가의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이 릴리즈 되고 해당 내역이 구글애즈에도 동기화되어야 가능
- 트래킹해야 하는 전환(인앱 이벤트)이 정상적으로 집계되는가
- 구글애즈 뿐 아니라 MMP(앱스플라이어, 애드저스트 등)에서도 제대로 집계되는지 체크
- [구글애즈] - [도구 및 설정] - [연결된 계정]에서 MMP와 연동 제대로 됐는지 체크(AOS/iOS 둘 다)
- [구글애즈] - [도구 및 설정] - [전환]에서 전환(인앱 이벤트) 연동 체크(AOS/iOS 둘 다)
반응형
'광고 매체 > Goog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즈 지역(지리적 위치) vs 지역(사용자 위치) (0) | 2024.05.21 |
---|---|
구글애즈 전환수 vs 전환수(전환 시간별) vs 전환수(현재 모델) (0) | 2024.05.21 |
구글애즈 앱설치 캠페인 기설치 유저 디타겟팅(제외 타겟팅)하는 방법 (2) | 2024.05.20 |
헷갈리는 구글애즈 결제 시스템 정리 (0) | 2024.05.20 |
구글애즈 앱캠페인의 전환 유형(설치 후 전환, 클릭연결 전환, 조회 완료 전환, 조회 후 전환) (0) | 2024.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