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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의 기여모델에 따라 전환수가 소수점으로 집계될 수 있다.
- 데이터 기반
- 마지막 클릭(라스트 클릭)
- 첫 번째 클릭(퍼스트 클릭
- 선형
- 시간 가치 하락
- 게재순위 기반

가령 사용자가 A캠페인, B캠페인, C캠페인 모두 클릭 후 사전예약을 했을 때
기여모델에 따라 전환수가 집계되는 예시를 들어보면
마지막 클릭
- A 캠페인 전환수 : 0
- B 캠페인 전환수 : 0
- C 캠페인 전환수 : 1
선형
- A 캠페인 전환수 : 0.33
- B 캠페인 전환수 : 0.33
- C 캠페인 전환수 : 0.33
데이터 기반
시스템에서 자체적으로 기여도를 산정해 배분
- A 캠페인 전환수 : 0.15
- B 캠페인 전환수 : 0.20
- C 캠페인 전환수 : 0.65
기여 모델은 전환 메뉴에서 언제든지 직접 변경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데이터 기반의 경우 자세한 로직은 구글에서 공개하고 있지 않으나
마지막 클릭 기여도 외에도 다양한 사용자 데이터 등이 전환수 배분에 고려되므로 구글에서 권장한다.
* 구글애즈 도움말: 기여 분석 모델 정보
기여 분석 모델 정보 - Google Ads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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