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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매체/Google

구글애즈 전환수가 소수점으로 집계되는 이유

by 광고선배 2024. 5.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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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의 기여모델에 따라 전환수가 소수점으로 집계될 수 있다.

  • 데이터 기반
  • 마지막 클릭(라스트 클릭)
  • 첫 번째 클릭(퍼스트 클릭
  • 선형
  • 시간 가치 하락
  • 게재순위 기반

 

가령 사용자가 A캠페인, B캠페인, C캠페인 모두 클릭 후 사전예약을 했을 때

기여모델에 따라 전환수가 집계되는 예시를 들어보면

마지막 클릭

  • A 캠페인 전환수 : 0
  • B 캠페인 전환수 : 0
  • C 캠페인 전환수 : 1

선형

  • A 캠페인 전환수 : 0.33
  • B 캠페인 전환수 : 0.33
  • C 캠페인 전환수 : 0.33

데이터 기반

시스템에서 자체적으로 기여도를 산정해 배분

  • A 캠페인 전환수 : 0.15
  • B 캠페인 전환수 : 0.20
  • C 캠페인 전환수 : 0.65

기여 모델은 전환 메뉴에서 언제든지 직접 변경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데이터 기반의 경우 자세한 로직은 구글에서 공개하고 있지 않으나

마지막 클릭 기여도 외에도 다양한 사용자 데이터 등이 전환수 배분에 고려되므로 구글에서 권장한다.

* 구글애즈 도움말: 기여 분석 모델 정보

 

기여 분석 모델 정보 - Google Ads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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