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Ci/UAC 캠페인은 구글애즈가 사용자 기기의 앱 설치 여부를
여러 신호를 분석하여 최대한 앱이 설치되지 않은 사용자에게 노출시킨다.
하지만 시스템에서 판단하기에 따라 일부 경우에는
앱이 이미 설치된 사용자에게 노출되기도 한다.
특히 iOS의 경우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활용하지 않고,
파이어베이스나 타사 분석 툴을 통해 전해지는
first open 핑에 대한 신호를 통해
시스템이 설치 여부를 판단하기에 데이터가 더욱 제한적이다.
추가로 iOS는 개인정보 이슈로 ATT 등의 제한이 있기에
더더욱 앱설치 여부 트래킹이 쉽지 않다.
그래서 기설치 유저는 디타겟팅(제외 타겟팅) 해주면 좋은데,
ACi는 원래 잠재고객 설정을 따로 못하지만
파이어베이스가 연동되어 있을 경우에는 디타겟팅까지는 가능하다.
파이어베이스 데이터로 기설치 유저(모든 작업 540일) 잠재고객을 만들고
캠페인 세팅 - 잠재고객에서 제외 등록해주면 된다.
사실 기설치자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비중은
극히 적을 것이기에(iOS는 잘 모르겠다.)
성과에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겠지만
조금이라도 더 빡빡하고 촘촘하게 성과를 내기 위한
기본적인 세팅이라고 이해하면 된다.
*주의사항
해당 세팅 진행 시 기존에는 앱을 설치하고 있다가 삭제한 유저들도
ACi 캠페인에서 타겟팅하지 못하게 된다.
삭제 유저들도 타겟팅하고 싶으면 해당 세팅 진행 X
다만 iOS 캠페인의 경우 삭제 유저 타겟팅을 차치하고서라도
iOS 14 이후 트래킹에 워낙 이슈가 있기 때문에
해당 세팅 진행하는 것을 추천
(당연히 iOS도 각자의 캠페인 목표/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참고자료: 앱 캠페인 잠재고객 세그먼트 관련 공식 도움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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