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매체/Google

구글애즈 앱캠페인의 전환 유형(설치 후 전환, 클릭연결 전환, 조회 완료 전환, 조회 후 전환)

by 광고선배 2024. 5. 20.
728x90
반응형

 

1. 설치 후 전환

 

  • 앱 설치 캠페인에서만 사용되는 전환
  • 앱 설치 이후의 전환(인앱액션)에 대한 집계 기준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거나(클릭연결 전환) 10초 이상 동영상 광고를 보고 나서(조회 완료 전환) 앱을 설치한 후 설정된 전환 추적 기간 내에 인앱 액션을 완료하면 집계
  • 예를 들어 설치 후 전환 추적 기간이 90일이면, 90일 이내에 발생하는 전환(광고를 클릭하여 앱을 설치한 후 발생하는 인앱 액션)이 설치 후 전환으로 기록

 

2. 클릭연결 전환

  • 앱 설치에 대한 집계 기준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후 광고주가 선택한 기간 내에 앱을 설치할 경우 전환으로 집계
  • 예를 들어 클릭연결 전환 추적 기간이 30일이라고 가정할 경우, 광고 클릭 후 30일 이내에 발생하는 전환은 클릭연결 전환으로 기록

 

3. 조회 완료 전환

  • 앱 설치에 대한 집계 기준
  • "조회 완료 전환"은 "조회 충족" 전환이라고도 하며, 동영상 형식 광고에 대한 내용
  • 인스트림 형식으로 노출이 되었을 때 동영상을 10초 이상 보거나(10초 보다 짧을 경우에는 영상을 모두 보았을 때) 조회를 "충족" 했다고 판단
  • 조회 충족한 사용자가 기간 내에 전환을 일으키면 전환 데이터가 집계

 

4. 조회 후 전환

  • 앱 설치에 대한 집계 기준
  • 조회 후 전환"은 디스플레이, 동영상 광고 형식에 대한 내용
  • 위의 조회 "완료, 충족" 과는 다르게, 광고의 "노출" 과 연결되는 내용
  • 광고가 노출 되었으나 바로 상호작용하지 않고 지나쳤다가 기간 내에 전환을 일으키면 조회 후 전환으로 집계
    • 해당 전환은 "전환"에 포함되지 않고 "모든 전환"에 포함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