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툴/GA(Google Analytics)

GA 퍼널(유입경로 탐색) 보고서 만드는 방법

by 광고선배 2024. 5. 2.
728x90
반응형

GA4에서는 유저들이 발생시킨 이벤트/전환을 기준으로 유저 퍼널 차트를 만들 수 있음

  • 예시 1)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 중 stage 10, stage 20, stage 100 까지 간 유저들은 얼마나 되는지
  • 예시 2) 커머스에서 상품 페이지를 조회한 유저 중 장바구니, 결제시작, 결제완료까지 진행한 유저들은 각각 얼마나 되는지

 

 

1. GA4 접속 후 [탐색] - [유입경로 탐색 분석] 보고서 선택

 

 

2. [단계]의 수정버튼 클릭

 

 

3. 확인하고 싶은 유입경로 이벤트/전환 구성

최대 10개까지 선택 가능

 

 

4. 설정한 이벤트/전환을 기준으로 유저 퍼널 차트 확인

완료 사용자 수, 완료율, 이탈률, 이탈수 등 확인 가능

 

 

5. [세그먼트]와 [세분화 기준] 활용

데이터를 원하는 기준으로 나눠서 볼 수 있음

  • 예시) 국가별, OS별, 나이별, 성별 성과 확인

 

 

* 참고자료: GA4 유입경로 탐색 분석 공식 도움말

 

[GA4] 유입경로 탐색 분석 -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6. 주의사항: 데이터 샘플링

GA 탐색 보고서는 이벤트 수가 너무 많아지면 데이터를 샘플링하게 됨.

이 경우 데이터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 점은 고려해야 함

(데이터 샘플링 여부는 우측 상단에서 확인 가능)

 

 

* 참고자료: GA4 데이터 샘플링 관련 공식 도움말

 

[GA4] 데이터 샘플링 - 애널리틱스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데이터 샘플링 기준

  • 일반 GA 속성: 이벤트 1,000만 개
  • GA 360 속성: 이벤트 최대 10억 개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