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GA4에서는 유저들이 발생시킨 이벤트/전환을 기준으로 유저 퍼널 차트를 만들 수 있음
- 예시 1)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 중 stage 10, stage 20, stage 100 까지 간 유저들은 얼마나 되는지
- 예시 2) 커머스에서 상품 페이지를 조회한 유저 중 장바구니, 결제시작, 결제완료까지 진행한 유저들은 각각 얼마나 되는지
1. GA4 접속 후 [탐색] - [유입경로 탐색 분석] 보고서 선택
2. [단계]의 수정버튼 클릭
3. 확인하고 싶은 유입경로 이벤트/전환 구성
최대 10개까지 선택 가능
4. 설정한 이벤트/전환을 기준으로 유저 퍼널 차트 확인
완료 사용자 수, 완료율, 이탈률, 이탈수 등 확인 가능
5. [세그먼트]와 [세분화 기준] 활용
데이터를 원하는 기준으로 나눠서 볼 수 있음
- 예시) 국가별, OS별, 나이별, 성별 성과 확인
* 참고자료: GA4 유입경로 탐색 분석 공식 도움말
6. 주의사항: 데이터 샘플링
GA 탐색 보고서는 이벤트 수가 너무 많아지면 데이터를 샘플링하게 됨.
이 경우 데이터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 점은 고려해야 함
(데이터 샘플링 여부는 우측 상단에서 확인 가능)
* 참고자료: GA4 데이터 샘플링 관련 공식 도움말
데이터 샘플링 기준
- 일반 GA 속성: 이벤트 1,000만 개
- GA 360 속성: 이벤트 최대 10억 개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마케팅 툴 > GA(Google Analyt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 실시간 데이터 확인 방법(앱 이벤트 테스트 가능) (0) | 2024.05.02 |
---|---|
GA 리텐션(동질 집단 탐색 분석) 보고서 만드는 방법 (0) | 2024.05.02 |
GA 이벤트/전환별 성과 확인하는 방법 (0) | 2024.05.02 |
GA 정규 표현식(와일드 카드, 앵커, 그룹, 이스케이프 문자 등) 정리 (0) | 2024.05.02 |
GA 전환/이벤트 트래킹 테스트 방법 (0) | 2024.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