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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매체/Google

구글 앱 캠페인(AC/UAC) 광고 상품/솔루션 종류 및 소개

by 광고선배 2024. 4.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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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 예약 캠페인

AC for pre-reg(ACp)

  • 앱 정식 출시 전 사전 예약 증대를 위한 캠페인
  • Android Only

런칭 캠페인

AC for install(ACi)

  • 효율적으로 설치 볼륨을 확보하기 위한 앱 캠페인
  • 앱 캠페인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솔루션
  • Android & iOS

AC for Install Advanced

  • 특정 액션을 할 유저의 설치를 유도하는 앱 캠페인
  • 앱 설치가 제1의 목표이나, 인앱 액션을 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 위주로 타겟팅하는 솔루션
  • Android & iOS

Max Conversion for ACi

  • 단기간에 예산 내 설치 볼륨을 최대화하기 위한 앱 캠페인
  • 일반 앱 설치 캠페인에서 비딩가 설정을 하지 않는 솔루션(tCPA 설정 X)
  • 라이브 최소 3일 전에 캠페인 세팅 및 소재 검수 완료(실제 라이브는 X)
  • 일예산 조금씩 올리며(warm-up) 원하는 최종 예산만큼 증액 후 최소 운영기간 14일 유지(캠페인 세팅 변경 금지)
  • Android & iOS

AC for Video

  • 비디오 인벤토리만 제한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앱 솔루션(유튜브, 애드몹 지면)
  • AC 캠페인을 운영하고 싶지만 영상 소재밖에 없을 경우 활용
  • 구글 담당자에게 문의 필요
  • Android & iOS

성장 캠페인

AC tCPA

  • 전환 유저를 확보하기 위한 앱 캠페인
  • 인앱 액션을 완료할 유저에 집중해 최적화
  • 앱 설치 캠페인의 세팅에서 "입찰 - 인앱 액션 목표"
  • Android & iOS

AC tROAS

  • 고가치 신규 유저를 확보하기 위한 앱 캠페인
  • 목표전환을 Firebase 인앱 이벤트로 설정
  • Android Only

Ads Revenue Optimization

  • 광고 수익화를 위한 앱 캠페인
  • Android Only

리텐션 캠페인

AC for Engagement(ACe)

  • 기존 유저를 다시 재활성화하기 위한 리타겟팅 앱 캠페인
  • Android Only

기타

Feed in AC

  • 앱 내 컨텐츠를 광고 소재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
  • 추가 소재 제작 없이 피드에 등록한 인앱 컨텐츠를 광고 소재로 활용 가능
  • 교차 가능한 솔루션: ACi, AC Install Advanced, AC tCPA, AC tROAS, ACe
  • 앱 설치 캠페인 생성 시 "고급 설정 표시 - 데이터 피드"
  • 구글 판매자 센터(GMC)와 연동해 해당 피드를 활용하거나, 동적 광고 피드 활용(구글 애즈 - 비즈니스 데이터 섹션 - 피드 생성)
  • Android & iOS

App Dynamic Remarketing

  • 100% 피드 기반의 동적 리마케팅 솔루션
  • 일반 앱 캠페인이 아닌 동적 리마케팅 디스플레이 캠페인으로 설정
  • 캠페인 설정을 통해 구글 판매자 센터(GMC) or 비즈니스 피드 추가
  • 교차 가능한 솔루션: ACe
  • Android &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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