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무효 트래픽이란?
- 광고와 관련 없는 클릭/노출로, 실제 사용자의 관심과 무관함.
- 사기성 클릭, 실수로 발생한 클릭, 자동화 도구(봇 등)로 인한 클릭 등이 포함됨.
- 무효 트래픽에 대한 비용은 청구되지 않음.
무효 트래픽의 주요 유형
- 실수로 발생한 클릭 (예: 더블클릭)
- 경쟁사 또는 광고주가 의도적으로 만든 클릭
- 봇, 크롤러 등 자동화 도구로 인한 클릭
- 비정상적인 클릭/노출 패턴
- 광고주의 클릭률(CTR)을 낮추기 위한 노출
Google의 무효 트래픽 처리 방식
- 무효 트래픽 감지 후 보고서에서 자동 삭제.
- 청구 전 감지: 비용 조정.
- 청구 후 감지: 무효 트래픽 크레딧 제공.
무효 트래픽 크레딧 확인 방법
- Google Ads 계정 → 결제 아이콘 → 요약 클릭.
- '거래' 항목에서 '무효 클릭(무효 활동)'으로 차감된 금액 확인 가능
무효 트래픽 의심 시 조치
- Google에 계정 조사를 요청.
-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원인 분석 요청.
무효 트래픽 관련 구글애즈 도움말
* 무효 트래픽 관리하기
무효 트래픽 관리하기 - Google Ads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 내 수입에서 무효 활동 차감 기록을 볼 수 있나요?
내 수입에서 무효 활동 차감 기록을 볼 수 있나요? - Google Ad Manager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광고 매체 > Goog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애즈의 쇼핑 캠페인이란? (0) | 2025.01.27 |
---|---|
구글애즈 앱 캠페인 오디언스 시그널과 예측 오디언스(Predictive Audience) + GA 잠재고객 트리거 (0) | 2024.08.27 |
구글애즈 광고 계정 생성하는 방법 (0) | 2024.08.20 |
구글애즈 캠페인 혹은 상품 별 과금 기준 (0) | 2024.06.24 |
구글애즈 지역(지리적 위치) vs 지역(사용자 위치) (0) | 2024.05.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