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GA4 맞춤 이벤트(커스텀 이벤트) 구현 공식 가이드
자동으로 수집되거나 추천된 이벤트가 아닌 특정 액션을 보고서에서 분석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맞춤 이벤트를 구현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맞춤 이벤트란?
사용자가 비즈니스와 관련된 웹사이트나 앱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분석하기 위해 정의할 수 있는 이벤트
예를 들어, Google 애널리틱스는 사용자가 페이지를 조회할 때 정보를 기록하지만, 사용자가 기부를 하거나 새로운 기능과 상호작용하거나 확인 페이지를 열거나 파일 이름을 변경하는 등의 정보를 알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맞춤 이벤트를 구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참고자료: GA 공식 가이드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마케팅 툴 > GA(Google Analyt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GA에서 메타 광고 소스(source)가 lm.facebook.com, l.facebook.com, Im.instagram.com, I.instagram.com으로 나온다면? (0) | 2024.07.31 |
---|---|
GA4 자동 수집 이벤트 목록 및 정의 (0) | 2024.06.21 |
GA4 추천 이벤트 목록(자주 쓰는 이벤트 및 파라미터 정의) (0) | 2024.06.21 |
GA 구글 애널리틱스 측정기준(Dimension) 및 측정항목(Metric)의 정의 (0) | 2024.05.22 |
GA가 유저를 식별하는 기준, 보고 ID(유저 ID, 기기 ID, 구글 신호 데이터, 쿠키, 모델링) (0) | 2024.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