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앱 광고 집행 시 알고 있어야 하는 모바일 어트리뷰션 용어 모음
( feat. 싱귤러)
- 전환 유형: 전환(설치)으로 이어진 터치포인트의 유형.
- 다운로드: 앱을 다운로드하는 행위.
- 이벤트: 앱 내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상호작용.
- 이벤트 포스트백 룩백 윈도우: 이벤트 포스트백 기간 설정.
- 설치: 사용자가 앱을 처음 열었을 때.
- 인스톨 어트리뷰션: 앱 설치를 광고에 어트리뷰션하는 과정.
- 어트리뷰션 변경: 어트리뷰션 소스 변경 작업.(리인게이지먼트 될 때 등)
- 룩백 윈도우: 광고 인게이지먼트 검색 범위 설정.
- 포스트백: MMP가 설치, 세션, 구매 등의 이벤트가 발생했음을 고객 혹은 매체 등에게 알리는 작업
- 리인게이지먼트: 사용자가 리타게팅 광고를 클릭한 후 앱을 다시 여는 것.
- 리타겟팅: 기존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 SAN: 셀프 어트리뷰션 네트워크.
- 세션: 접속(앱 오픈)
- 터치 포인트: 인스톨 전에 유저가 광고와 상호작용한 모든 순간(클릭, 노출 등)
- 언인스톨: 앱 삭제
*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싱귤러 도움말 참고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마케팅 툴 > M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귤러 로그 추출과 유저 레벨 데이터: 지원되는 필드 도움말 (0) | 2024.05.27 |
---|---|
로그 추출(로데이터) 및 유저 레벨 데이터 관련 싱귤러 도움말 (0) | 2024.05.27 |
리어트리뷰션이란? (feat. 애드저스트, adjust) (0) | 2024.05.27 |
애드저스트(adjust)의 iOS 유저 앱 설치 트래킹 과정(feat. ATT, SKAN) (0) | 2024.05.23 |
앱스플라이어(Appsflyer) 리인게이지먼트 룩백 윈도우 / 파트너 연동 vs 앱설정 (0) | 2024.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