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매체/Twitter

트위터 광고 앱 캠페인 집행 체크리스트

by 광고선배 2024. 5. 22.
728x90
반응형

1. 트위터 광고계정에 앱 등록

  • 상단의 [도구] - [앱 관리자] - 새로운 앱 추가하기
  • "전환 추적"이 확인되는지 체크
    • 이벤트(전환) 트래킹 완료 시 전환 추적 완료 됨
 

​​

2. 이벤트(전환) 트래킹

  • 상단의 [도구] - 이벤트 매니저
  • MMP(앱스플라이어, 애드저스트 등)에서 파트너 및 이벤트 연동 진행하면 해당앱 이벤트 생성
    • 설치하기, 구매 등 원하는 이벤트 트래킹 되는지 체크

 
파트너 연동 예시(애드저스트)

 

 

* 참고자료: 트위터는 앱 캠페인 집행 시 전환 이벤트 추적을 위해서는 MMP가 필수

 

Mobile app measurement and attribution

To track conversions down to the app installs or re-open level, advertisers must integrate with one of X’s chosen Mobile Measurement Partners. App measurement is typically done via a tracking SDK, which is a code package that's installed in your mobile a

business.x.com

 

​​

3. AMM 프로그램 등록

  • 앱 캠페인 성과 추적을 위해서는 트위터에 별도로 AMM 신청 필요
  • 신청 방법
    1. 트위터 로그인
    2. 우측 상단의 "도움이 필요하세요" 클릭
    3. Mobile App, Conversion Tracking & Audience Manager 클릭
    4. Advanced Mobile Measurement Agreement From 클릭
    5. 혹은 담당 트위터 매니저님께 문의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