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우리 앱이 잘 노출되길 바란다면
ASO(App Store Optimization)는 필수 작업
ASO 키워드 랭킹에 도움되는 요소를 정리해봤습니다.
결론은 설치 수와 가속도(설치가 얼마나 한 번에 많이 되는지)가 가장 중요한 것 같네요.
iOS 중요도 순서
- 다운로드 수 & 가속도
- 앱 타이틀
- 부제목
- 키워드 필드
- App URL
- IAP 아이템 명
- 개발자명
- 카테고리명
- 유저 리뷰
- 리텐션
- 키워드 인스톨 수
- 등등등
AOS 중요도 순서
- 총 다운로드 수 & 가속도
- 앱 타이틀
- 간단한 설명
- 패키지명
- 개발자명
- 유저 리뷰
- 자세한 설명
- 키워드 인스톨 수
- 키워드 리텐션
- Backlink
- 앱 안정성
- 등등등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SEO & ASO'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검색에 지금은 안 쓰는 웹사이트 페이지가 나온다면? (0) | 2024.04.30 |
---|---|
상위노출 SEO를 잘 하기 위한 기본 꿀팁 정리 (4) | 2024.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