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너무 중요해져서 이제는 식상해져 버린 Data Driven 마케팅,
그 식상한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을 위해서 마케터는
데이터베이스(DB)에 접근해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데이터를 가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SQL이 필수입니다.
저희는 개발자가 아닌 마케터지만
SQL의 기초는 숙지하고 있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앞으로 SQL의 기본적이 내용에 대해
조금씩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01.
SQL이란?
Structured Query Language
구조화된, 질문/문의, 언어
02.
마케터에게
SQL이란?
데이터베이스로 부터
데이터를 추출하는 일을
컴퓨터에게 시키는 언어
03.
더 디테일하게 들어가면
SQL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마케터에게 SQL이란 데이터를
Select / Insert / Update / Delete
하는 작업 중에
Select(추출)
하는 용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04.
즉, SQL을 쓸 수 있는 마케터는
직접 DB에 접근하여,
원하는 데이터를 뽑아낼 수 있으며,
다양한 가설을 개발자 도움 없이 검증하고,
주요 지표는 BI 툴을 활용해 시각화할 수도 있죠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반응형
'마케팅 툴 > SQ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터용 SQL 04 {Group by} (0) | 2024.05.27 |
---|---|
마케터용 SQL 03 {Where} (0) | 2024.05.27 |
마케터용 SQL 02 {From} (0) | 2024.05.27 |
마케터용 SQL 01 {Select} (0) | 2024.05.27 |
마케터의 SQL을 위한 데이터 베이스(DB) 기본지식 (0) | 2024.05.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