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매체/Naver

네이버 광고 3가지 종류. GFA, NOSP, 검색(SA) 광고 알아보기

by 광고선배 2024. 4. 27.
728x90
반응형

GFA, NOSP, SA...

네이버 광고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뭐가 뭔지 헷갈리시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 네이버의 경우 광고 관리자도

각각 나누어져 있어서 더 헷갈릴 수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네이버 광고 3가지 종류

정리해 두고 가면 어떨까 합니다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CPC 또는 CPM(네이버는 보통 CPC) 기반 과금으로 적은 예산으로도 운영할 수 있는 광고
  • 메타 혹은 구글과 비슷하게 마케터가 셀프서브(직접 운영) 할 수 있는 지면
  • 상품 소개서(네이버 광고 로그인 해야 접속 가능)
  • 광고 관리자 사이트
 

NOSP: 보장형 광고

  • 주로 CPT 기반 과금으로 부킹한 특정 시간동안 광고가 확정적으로 노출되는 지면
  • 나스미디어, 인크로스, 메조미디어 등의 렙사를 통해서만 부킹할 수 있음
  • GFA 대비 광고비가 비싸고 브랜딩용 지면이 대부분이라 소상공인은 쓸 일이 거의 없음
    • 보통 노출 시간당 몇백에서 몇천만원
  • 상품 소개서(네이버 광고 로그인 해야 접속 가능)
  • 광고 상품별 단가표(네이버 광고 로그인 해야 접속 가능)
  • 관련 사이트(네이버 광고 로그인 해야 접속 가능)
 

 

검색(SA)

 


 

[ 광고선배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http://www.instagram.com/ad_sunba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