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GFA, NOSP, SA...
⠀
네이버 광고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뭐가 뭔지 헷갈리시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특히 네이버의 경우 광고 관리자도
각각 나누어져 있어서 더 헷갈릴 수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네이버 광고 3가지 종류
정리해 두고 가면 어떨까 합니다
GFA: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CPC 또는 CPM(네이버는 보통 CPC) 기반 과금으로 적은 예산으로도 운영할 수 있는 광고
- 메타 혹은 구글과 비슷하게 마케터가 셀프서브(직접 운영) 할 수 있는 지면
- 상품 소개서(네이버 광고 로그인 해야 접속 가능)
- 광고 관리자 사이트
NOSP: 보장형 광고
- 주로 CPT 기반 과금으로 부킹한 특정 시간동안 광고가 확정적으로 노출되는 지면
- 나스미디어, 인크로스, 메조미디어 등의 렙사를 통해서만 부킹할 수 있음
- GFA 대비 광고비가 비싸고 브랜딩용 지면이 대부분이라 소상공인은 쓸 일이 거의 없음
- 보통 노출 시간당 몇백에서 몇천만원
- 상품 소개서(네이버 광고 로그인 해야 접속 가능)
- 광고 상품별 단가표(네이버 광고 로그인 해야 접속 가능)
- 관련 사이트(네이버 광고 로그인 해야 접속 가능)
검색(SA)
- 파워링크, 쇼핑검색 등의 검색 광고
- 광고 관리자 사이트
반응형
'광고 매체 > Nav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광고 공식 기초 강의(GFA, 네이버 검색 광고, 플레이스 광고 등) (0) | 2024.05.07 |
---|---|
네이버 광고 계정 권한 부여 방법(GFA, 네이버 검색광고) (0) | 2024.05.07 |
네이버 광고 GFA 소재 공식 가이드, 소재 사이즈 & 스펙 (0) | 2024.05.07 |